[세바시 강의노트] 15분 만에 부자 되는 방법 - 김영식 (천호식품 회장)

2012. 12. 29. 17:27드림워커


[세바시 강의노트] 15분 만에 부자 되는 방법 - 김영식 (천호식품 회장)



부지런한 사람은 부가 따라 다니고, 게으른 사람은 가난이 따라 다닌다.





    15분은 초로 900초이다. 900초는 충분히 사람을 바꿀 수 있는 힘이 있다.  하는 일마다 꼬이는 분, 정말 앞이 깜깜한 분, 인생을 포기싶은 분, 노력해도 안되는 분들은 방법이 잘못하였기 때문이다.



그의 인생이야기(스토리텔링)


  27살 결혼하여 32살 보증금 100만원에 월세4만원에서 살고 있었음, 그의 딸의 아픔을 듣고 고민하게 된다. 그는 부자가 되고자 하는 결심을 하게 되었다.


  사람들은 성공하는데에는 10년이 걸리지만 망하는데는(실패) 하루아침에 일어난다.



성공하고 싶은 사람은


  첫 번째 변해야 한다. 성공하려면 변해야 한다. 어떻게라는 말을 버려야 한다. 나자신을 버리지 않으면 성공할 수 없다.


  두 번째 목표을 설정해야 실현가능한 목표을 설정해야 한다. 자신의 목표을 주변사람에게 구체적으로 알려야 한다.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야 한다.



  세 번째로 준비해야 한다. 준비한 사람만이 성공할 수 있다.  약속시간을 잘 지켜야 한다.  약속은 곧 신뢰이기 때문이다. 약속시간을 어기는 사람은 늘 핑계만 한다.


생각하면 실천해야 한다.  오늘 당장, 지금 당장해야 한다.



  네 번째을 성공을 생각하라. 사람은 상상한대로 이루어진다. 상상의 모계도, 상상하면 관찰하게 된다. 창의가 나온다. 상상한대로 이루어진다.


  마지막으로 열정을 가져야 한다.  열정은 내가 만들어야 한다.  열정을 가져야 한다. 열정을 가지고 조금씩 나아가야 한다. 나는 할 수 있다고 외쳐라



10미터만 더 뛰어봐 뛰어봐 이것이 성공의 비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