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바시 강의노트] 정회일 ('독서천재 홍대리' 공동저자) : 백수청년, 독서로 꿈을 이루다

2012. 12. 17. 10:49드림워커



[세바시 강의노트] 정회일 ('독서천재 홍대리' 공동저자) : 백수청년, 독서로 꿈을 이루다


  가진 것은 아무것도 없었습니다. 학력도, 경제력도, 건강도, 자신감도, 꿈도 없었습니다. 자기 비하, 한탄 등의 부정적인 것들 뿐이였습니다. 그러던 제가 변하기 시작했습니다.

8년 넘는 투병기간을 이겨냈습니다. 비연수, 비전공의 스펙으로 영어 독학 6개월 만에 강의를 시작했습니다. 그 중에 받은 수많은 무시와 질타를 버텨냈습니다. 이제는 강남의 초대형 영어학원들 사이에서 경쟁하며 성장중인 학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작년에는 독서법 책으로 베스트 셀러를 내기도 했지요. 떨리는 마음으로 오늘 제 변화의 비밀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책을 읽으면서 변화을 준다. 독서로 꿈을 이룰수 있다.


인생의 고비에서 죽을려고 할 때 그는 버틸수 있었든 때 그는 자신감이 없었고 돈도 없어서 세상에 대해 불평하게 되었다. 그때 그는 한가지의 깨닫음이 있었다.


멍때리고 있어도 세상은 변화가 없었다. 두렵지 않으면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책을 읽으면서 엮경을 이기는 방법등을 책을 읽으면서 느끼게 되었다.




1. 꿈을 이루는 사람이 되라.


    인생에 관한 꿈, 좋아하는 것, 관심같는 것으로부터 시작했다. 의미있는 일, 독서, 영어, 노래등을 도전하게 되었다.



2. 성장하기 위해 시스템을 만들어라.


    지하철을 타고 책을 읽기 시작했다. 가르치기 시작하라.



3. 책을 통해 나를 비추어보라. 비판하지말고 내게 적용하는 삶이 되도록 하라.


   책은 마음의 거울이다. 거울에 비친 내 자신을 만들어라





    정회일님은 어릴 때 육신의 질병과 내성적인 성격과 함께 아버지의 사업실패로 인해 고통속에서도 일어날 수 있었던 것은 바로 독서였다. 그의 독서의 시작은 자신이 좋아하는 것, 잘하는 것에서도부터 시작하면서 진화해 나갔다. 그도 사람이기 때문에 포기하고 싶을 때가 많았는데 그때마다 그는 성장하기 위한 시스템을 적용시켜 나가면서 자신을 성장시켜나갔다.


    그는 말한다. 책을 보면서 비판하고 나도 아는데 라고 말하기 보다 그 책을 통해서 나 자신을 비취어 보라고 말한다.  그 책의 메시지를 통해 내 삶에 적용시켜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그는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