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맞는 퍼스널 브랜드을 어떻게 찾을 것인가?

2016. 4. 5. 11:37브랜드

나에게 맞는 퍼스널 브랜드을 어떻게 찾을 것인가?


사람들은 누구나 자기가 좋아하는 것이 하나 정도는 있다.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 운동을 좋아하는 사람. 사진을 좋아하는 사람. 누구나 자기가 좋아하는 무언가가 있다. 물론 공부을 좋아하는 사람. 사람과 수다을 떠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등 보이는 것 뿐 아니라 보이지 않는 것까지도 좋아하는 것이 다양한다.


이렇게 좋아하는 것을 통해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들 수 있다. 만약 그것을 잘 모르겠다면 흥미유형검사을 통해 자신이 뭘 좋아하는지를 파악할 수 있다. 이외에도 다중지능검사을 통해 좀더 디테일하게 자신이 좋아하고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재능을 찾아 낼 수 있다.


은퇴 후 어릴 적 추억을 생각하면서 시골로 내려가 약초를 캐서 팔아 노후를 살아가는 분들도 있듯 자신의 흥미와 재능을 바탕으로 제2의 인생을 살아가는 분들도 있다.  자신이 좋아하는 취미는 어떻게 보면 자신의 흥미을 기반으로 이루어져 있고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녹여져 있는 재능일 수 있기 때문이다. 


퍼스널 브랜드는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학교에서 수업을 통해 배운것도 아니다. 학원에서 집중적으로 얻을 수 있는 것도 아니다. 퍼스널 브랜드는 당신이 일생동안 살아온 길에서 찾을 수 있다. 문제는 그것이 자신의 브랜드가 될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지고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만약 세상에서 내가 원하는 브랜드가 없다면 도전해 보라. 있다고 한다면 더 전문적으로 연구해 보라. 틈새을 공격해 보라 그것이 자신만의 퍼스널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해 보라.


퍼스널브랜드를 만드는 길은 결코 쉽지 않을 수 있다. 누구도 가보지 않은 미지의 세계와 같다. 그렇기 때문에 개척자의 정신으로 걸어가지 않으면 갈 수 없다. 자신을 믿자. 걱정만 하지 말자. 과감하게 한 걸음씩 걸어가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