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에 지메일의 Notes로 효과적으로 메모관리하는 방법

2013. 1. 29. 20:42구글강좌



[구글오디오 팟캐스트 강좌 08]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에 지메일의 Notes로 효과적으로 메모관리하는 방법






    아이패드, 아이폰의 기본 앱인 메모나 안드로이드 앱인 Gnote를 사용하면 아이디어나 메모등을 지메일계정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메모나 스크랩을 활용하는 에버노트가 가지는 기능을 함께 활용할 수 있으며 기존의 지메일 계정의 라벨로 관리하기 때문에 메일, 일정, 구글문서도구등을 통합관리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애플계열의 경우에는 단순히 노트을 지메일과 연동할 수 있지만 안드로이드계열의 지노트앱을 이용하면 손글씨, 사진, 음성, 노트등을 함께 한 개의 게시물로 업로드 할 수 있다는 점이 에버노트가 가지는 특징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스마트워크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매우 적당한 앱이 아닐 수 없습니다.


    에버노트처럼 스마트기기나 컴퓨터에서 입력하면 동기화를 통해 자료가 공유가 이루어지며 오프라인의 경우에도 작성가능하고 작업후 네트워크가 연결되면 바로 지메일에 있는 노트로 자동 저장된다는 점이 매우 좋은 점입니다.


 


1. 아이폰에서 지메일을 연동합니다.


   아이폰에서 지메일과 연동하는 방법은 두가지로 하나는 익스체이지을 통한 방법과 또 하나는 지메일을 통한 방법입니다.



  (1) 메일계정추가를 클릭한다. 익스체인지을 통한 방법과 지메일을 통한 방법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1) Setting > Mail, Contacts, Calendars

    2) Add Account

    3) Exchange, Gmail 두가지중에 선택합니다.


  (2) 차이점은  동기화 가능한 메뉴차이이다.

 

    1) 공통메뉴 : 메일, 주소록은 공통으로 적용됩니다.

    2) Exchange : 주소록 --> Gmail 주소록에 입력하면 iPhone에 자동 sync 됩니다.

    3) Gmail : Notes --> iPhone Note에 입력하면 자동으로 Gmail Notes 라벨에 저장이 됩니다.


 


2. 아이폰, 아이패드등의 앱에서 내용을 작성합니다.


 Notes는 iPhone에서 Gmail 계정 추가후 Notes를 선택하면 생성됩니다. iPhone 기본 어플인 Notes에 글을 입력하면 이 라벨에 저절로 생성되며 바로 저장됩니다.





3. 컴퓨터에서 지메일에 접속해서 노트라벨을 확인합니다. 




 

 


    구글 지메일 설정에서 메모가 동기화되면 구글 G메일에 Notes라는 Label이 생기고 스마트디바이스에서 메모하면 바로 동기화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내용은 별표을 표시하여 별도로 관리할 수 있으며 다른 라벨을 붙혀 사용할 수 있어 사용자의 관리 능력에 따라 효과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