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의 먹통이 되었을 때 이렇게 하세요 - 스마트폰의 데이터을 살리고 싶을 때

2013. 9. 14. 12:24교육


스마트폰의 먹통이 되었을 때 이렇게 하세요 - 스마트폰의 데이터을 살리고 싶을 때




스마트폰을 사용하다보면 자신의 폰이 벽돌폰이 되어 어떻게 해야할지 모를때가 많다. 이런 경우 서비스센터에 가서 초기화할 수 있지만 자신의 폰에 있는 데이터들을 살릴 수 없다는 고민에 빠지게 된다. 사진, 동영상, 저장된 각종 정보와 자료들을 백업할 수 없다는 점이 가장 큰 고민이다. 특히 스마트폰으로 업무을 처리하는 사용자일 경우에는 더욱 그러하다.




1. 복구프로그램을 컴퓨터에 설치하라


복구프로그램인 diskgigger을 설치한다. 물론 이 프로그램으로 모든 것을 백프로 복구할 수 있다고 말할 수 없지만 문제가 발생한 후 최대한 빨리 처리할 경우 최소한의 피해로 마무리할 수 있다. 주의해야 할 것은 문제가 생길 경우 사진촬영등의 작업을 해서는 안되며 절대로 포맷을 하지 말아야한다. 초기화후 어떤 파일도 복원할 수 없다.





http://diskdigger.org/download




2. usb 케이블을 이용하여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연결한다.



3. diskdigger을 실행한다. 



  diskdigger을 실행한 후 스마트폰 드라이브를 선택한 후 다음을 클릭한다. 그런 후 복구하고자 하는 복구하고자 하는 드라이브와 파일을 선택한다. 복구하면 원래파일명으로 복원이된다. (주의 : 자신의 스마트폰의 외장메모리가 인식되지 않는 경우에는 복원할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