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친구들을 오프라인 친구로 만들자

2016. 4. 1. 14:18SNS100

SNS친구들을 오프라인 친구로 만들자


트위터의 팔로우, 페이스북의 친구. 이들은 온라인 세상속의 나의 친구들이다. 물론 태어나서 한 번도 면대면으로 만나보지 못한 친구들이 99%이지만 이들 역시 나의 친구이다. 


이들은 내가 지금 뭘 생각하고 뭘 말하고 있는지 안다. 물론 그들중에는 나를 마케팅 대상으로 팔로우 한 경우도 있다. 어찌되었던 그들과 소통하고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오프라인만으로 살아갈 때 보다 더 많아 진것은 사실이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밴드등에서 만난 친구들과 인적 네트워크을 통해 어느듯 벗이 되었고 파트너로 되어가고 있다. 만약 오프라인에서만 만났다면 벗이나 파트너가 될 수 없겠지만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나와 만나 소통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었다. 


이처럼 SNS을 통해 만난 친구들은 시간과 공간을 뛰어넘은 친구들이다. 같은 시간대에 살지 않아도 같은 공간에 있지 않아도 그들과 소통하면서 정보을 교류한다. 이런 만남을 통해 세미나나 강연장에서 만나 새로운 인연이 특별한 인연으로 변화되는 것을 종종 경험한다.  


이런 만남은 간혹 비지니스적으로 연결되기도 하고 혹은 불편한 관계을 만들기도 하지만 이런 기회을 두려움으로 인해 포기하기란 너무나 많은 것을 잃어버리는 것과 같다. 


이제 도전해 보자 온라인의 친구들중에 마음에 들고 자신의 발전에 유익을 줄 수 있는 친구가 있는가 그렇다면 적극적으로 먼저 손 내밀어서 만나자고 전화나 톡, 메신저로 연결해 보면 어떨까?


내가 손 내밀고 다가가면 그들도 마음의 문을 열고 다가와 그대옆에서 친구가 되어 줄 것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