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트로 블로그와 다음뷰 연동시키기

2012. 8. 1. 10:38블로그


티스트로 블로그와 다음뷰 연동시키기



    티스토리 블로그에 다음뷰 메타블로그를 연동시키면 자신의 블로그의 글을 다음뷰로 보낼 수 있다.  다음뷰로 보내게 되면 다음뷰에 등록된 유저들이 자신의 블로그에 방문하는 기회을 얻게 됨에 따라 더 많은 방문자들을 유치하는 결과을 얻게 된다.



1. 다음뷰(http://v.daum.net)에 접속한 후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한 로그인 버튼을 클릭한다.  만약 다음 아이디가 없다면 다음에 회원가입후 로그인 해야 한다.(http://daum.net)




2. 다음뷰 메인화면 우측상단에 가입하기를 버튼을 클릭하면 다음뷰 가입하기 화면이 나타나고 이를 클릭한다. (http://v.daum.net/my)



3. 다음뷰 가입하기 창에서 외부블로그 라디오버튼을 선택하고 블로거 별명과 블로그 주소를 입력후 블로그주소를 입력후 가입하기를 클릭한다.(http://daumview.tistory.com/26)




4. 프로필 이미지와 블로그 소개글을 설정하기 위해 관리버튼을 클릭한다.  프로필이미지와 자신의 정보을 입력한 후 확인을 선택하여 정보을 저장한다.  다음뷰 가입이 완료되며 새글 보내기 버튼을 클릭하면 새로운 글을 다음뷰에 송고된다. (http://daumview.tistory.com/27)




    다음뷰을 해지하고자 한다면 다음뷰 관리페이지에서 소개말 아래의 해지하기를 버튼을 클릭하고 다음뷰와의 연결되어 있는 내 블로그를 해지할 수 있다. 다음뷰에서 해지를 하면 기본에 발행하던 모든 글들이 삭제되므로 신중하게 해지설정을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