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블로그에 구글애드센스 장착하기

2012. 8. 1. 14:13블로그



티스토리블로그에 구글애드센스 장착하기1




    구글애드센스광고을 자신의 블로그에 장착하면 일정 기간후 방문자의 클릭에 의해 광고비용이 자신에게 전달된다.  구글애드센스 광고을 유치하기 위해서는 블로그를 개설한 후 10개이상의 포스팅을 해야 하는데 포스팅숫자가 적으로면 애드센스 광고승인이 나지 않는다.  물론 구글애드센스나 네이버의 애드포스트도 동일하다. 


    구글애드센스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자바스크립트을 삽입할 수 있어야 하는데 티스토리블로그나 워드프레스와 같은 설치형 블로그는 가능하다.  아래의 주소는 구글애스 센스을 신청할 수 있는 주소이다.




https://www.google.com/adsense/v3/signup?hl=ko&gsessionid=ghu3WfrcNrmRuAC6NNrZSQ&utm_content=nsufv1





1. 구글애드센스 신청페이지에 접속하여 웹사이트 정보와 개인정보등을 작성한 후 정보제출을 클릭한다.






2. 애드센스 계정이 있어야 광고코드을 만들 수 있고 광고 수익도 얻을 수 있다.


    입력한 내용을 확인하고 구글애드센스 계정 이메일을 신청한다.  신청이 완료되면 1-2일후에 승인 결과가 메일로 도착한다.




3. 구글애드센스 광고는 블로그의 형태와 내용에 의해 결정한다.


    구글애드센스 광고는 본문과 사이드바에 설치할 수 있는데 주로 본문에 설치하는 경우가 효과가 크다고 볼 수 있다.  광고의 위치는 본문상단, 중간, 하단등 어느 곳이든 가능하며 개수도 제한없다.   광고의 종류에도 수평, 수직, 사각형등이 있는데 본문의 내용과 단등의 구성에 이의해 구성하는 것이 좋다.  




4. 애드센스 광고 박스를 배치하기 위해서는 블로그이 본문 폭을 확인해야 한다.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에서 스킨 – 관리자 화면에서 글관리의 글관리 화면설정에서 블로그의 화면 본문 가로 크기를 확인해야 한다.  광고와 티스토리의 가로크기가 다를 경우 티스토리을 적절히 조절해야 하는데 잘못하면 광고로 인해 구조가 틀어질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