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와 도메인과 연결하기

2012. 7. 31. 18:08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와 도메인과 연결하기




    티스토리로 자신의 블로그을 제작후 자신의 블로그을 포털사이트 홈페이지에 등록해야 한다.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아이디.tistory.com 블로그주소로 포털사이트에 등록할 수 있지만 자신만의 브랜드마케팅을 원한다면 자신의 도메인과 티스토리 블로그와 연결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동현닷컴의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는 leedonghyun.tistory.com 이지만 도메인과 연결할 경우 leedonghyun.com으로 연결하면 자신의 이름이 하나의 브랜드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자신의 이름과 블로그명을 일치하게 만드는 것이 추후에 도메인과 연결할 때 생뚱맞지 않게 된다.





1. 블로그와 연결할 도메인 구입하기


    자신의 이름으로 된 도메인, 기업에서 사용할 도메인 모두 일정 금액을 지불하면 도메인을 구입하여 사용할 수 있다.  


    도메인 구입은 여러 기관을 통해 구입할 수 있으며 티스토리에서는 기본적으로 가비아을 통해 구입할 수 있도록 링크가 걸려있다.  가비야외에 도레지등이 있으며 사용자들의 취양이나 서비스에 따라 선정할 수 있다. 





2. 도메인 구입후 티스토리와 연결하기


    도메인만 구입하였다고 무조건 티스토리와 연결되는 것은 아니다.  도메인 구입후 블로그, 홈페이지, 소핑몰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다. 


    도메인 구입후 DNS서버, 네임서버을 설정해야 하는데 DNS서버는 도메인과 내 블로그와 연결해 주는 역활을 하는데 티스토리에는 네임서버가 없기 때문에 도메인을 구입한 업체에 요청하여 설정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가비아나 도레지등에서는 부가서비스에서 이러한 서비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도메인 구입후 티스토리와 연결하고자 한다면 해당업체에 문의하여 설정하는 것이 빠릅니다.







3.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개인 도메인 등록하기


    티스토리 간리 페이지에서 환경설정을 선택한 후 블로그 정보을 선택한다.  블로그 정보 페이지 하단 주소설정란에 블로그 주소의 2차주소 라디오 버튼을 선택한 후 도메인 이름을 입력한 후 저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