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의 소통방식 이해하기

2012. 7. 31. 17:38블로그


티스토리의 소통방식 이해하기



    티스토리는 가입형 블로그 이지만 설치형 못지 않는 자유성이 보장되어 전문블로거들이 많이 사용중에 있다.  일반적인 포털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네이버블로그와 달리 티스토리는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고 소통할 수 있는 방법들을 제공하고 있다.


    링크, 구독, 댓글달기, 트랙백등이 이에 해당하며 위젯등을 설치하면 트위터나 미투데이로 자신의 포스팅을 배달할 수 있다.  








1. 내 링크로 소통하기


  자신이 자주 방문하는 홈페이지나 블로그등을 등록하거나 RSS등을 등록하여 관리할 수 있다.  등록된 블로그나 홈페이지를 내 링크 목록에 표시되어 언제든지 접근하여 소통할 수 있다.  


  티스토리에서 새로운 링크을 추가하려면 상단에 있는 내 링크에 내 링크에 추가를 선택한다.  추가확인 팝업이 띄면 확인을 클릭하면 된다.  링크추가후 수정하고자 한다면 관리자모드에서 환경설정(링크-링크관리)에서 변경할 수 있다.  


  관리자모드에서 링크을 추가할 수 있는데 링크추가 버튼을 클릭한 후 링크시킬 주소를 직접입력하여 블로그를  링크시킬 수 있다.  




2. 덧글과 트랙백으로 소통하기


  덧글은 콘텐츠 생산자의 생각에 방문자의 생각을 더하는 개념의 글로서 의견을 추가할 때 사용한다. 


  웹서핑중에 자신이 본 글중에 댓글달기 버튼을 클릭하여 니용을 입력후 입력을 선택하면 된다. 만약 공개하기가 불편한 내용일 경우에는 비밀글을 체크한 후 댓글달기을 클릭하면 된다. 


  트랙백은 일명 엮인글이라고 하는데 트래팩을 클릭한 후 복사를 버튼을 클릭하여 트랙백 주소를 복사한 후 자신의 블로그에서 엮인 글로 작성하거나 관련글 쓰기 버튼을 클릭하여 티스토리에서 작성할 수 있다.  




3. 위젯으로 소통하기


  유튜브, 다음, 페이스북등과 같은 위젯을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에 설치하면 다른 블로거와 소통할 수 있다.  




티스토리을 통해 블로그을 만들었다면 반드시 소통하는 방식을 익혀야 한다. 자신의 블로그에 자료을 올리기만 한다면 과거의 자료실 형태의 홈페이지로 전락하고 말것이다. 그러나 다른 이들의 블로그에 방문하여 그들과 소통한다면 오프라인의 인맥에서 더 넓은 세상의 인맥으로 넓혀져 가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