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컴퓨팅 활용 능력시험(CCPT) 대비] 구글 드라이브 기반을 통해 스마트 오피스강좌

2016. 4. 15. 18:07교육

[클라우드 컴퓨팅 활용 능력시험(CCPT) 대비] 구글 드라이브 기반을 통해 스마트 오피스강좌



구글 드라이브는 기업이나 학교에서 사용하는 오피스 기능들을 가진 구글도큐먼트, 구글스프레드시트, 구글프리젠테이션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기존이 오피스의 기능은 물론 협업과 공유라는 기능을 함께 제공하고 있으며 나아가 언제 어디서나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사무실 업무을 실시간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도구이다.


금번 구글 드라이브 기반의 스마트오피스 강좌는 강좌당 총 8시간 과정으로 이루어지며 8시간 교육 후 디지털컨버전스인증평가원에서 시행하는 클라우드 컴퓨터 활용능력시험(CCPT)을 치룰 수 있도록 교육한다. 강좌명으로는 구글문서과정, 구글스프레드시트과정, 구글프리젠테이션 과정을 순차적으로 교육하고 시험을 과목별로 치룰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본 강좌는 클라우드 컴퓨팅의 이해 및 능력 습득과 구글 드라이브을 통한 문서작성, 계산업무, 프리젠테이션 업무을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데 목적을 두고 있으며 기업이나 개인의 직무능력 배양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교육대상으로는 직무능력 향상이나 인사고가 반영을 준비하는 직장인, 실무능력배양이나 스펙활동, 스킬향상을 위해 준비하는 학생이며, 스마트오피스와 스마트러닝을 준비하는 직장이나 학교에 있어 가장 필요한 과정이 될 것으로 보인다.


1. 모집인원 : 최소 4명이상(과정당, 요일당)


2. 교육장소 : 서울시 중랑구 묵동 사무실


3. 교육과목 : 구글문서, 구글스프레드시트, 구글프리젠테이션


4. 교육시간 : 과목당 일일과정(오전10시-오후6시), 매주 과목별 일반과정(일일2시간 4주)


5. 교육비 : 전화문의(일일과정과 과목별 일반과정)


6. 교육신청 : https://goo.gl/rtuc3g




7. 문의 : 이동현(010-2984-8138)


8. 교육 세부 일정은 신청자와 협의 후 결정되며 일정이 확정되면 추가 모집을 위해 별도로 공지합니다.


● 디지털컨펀스인증평가원에서 시행하는 민간인 자격증과정으로 클라우드 컴퓨터 활용능력시험으로 교육 교재로는 아카데미소프트사의 구글드라이브 스마트오피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