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시간 지나면 삭제되는 트위터앱 - 트위터스피리트

2014. 3. 21. 13:49교육

 

일정시간 지나면 삭제되는 트위터앱 – 트위터스피리트로 자신의 흔적을 남기지 말라.

최근 디지털장례사에 대한 이야기들이 언론에서 심심찮게 이야기되고 있다. 과거 자신이 남긴 트웟이나 글들이 인터넷상에서 회자되면서 문제가 크지거나 외곡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을 사용하지 않으려는 이들도 늘어나고 있다. 물론 사용하지 않는 방법도 있지만 사용하지 않음으로서 소통이라는 부분을 포기해야 한다는 점도 고려해야 한다.

이에 미국에서 제공하는 트워터 서비스로  자신의 트웟을 자기 스스로 삭제하는 것이 아닌 일정시간이 지나면 바로 삭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미국 개발자인  피에르 Legrain 그는 트워터에서 해당앱을 설정함으로써 트웟뒷에 해시태그만 추가하면 삭제하도록 했다. ,

 

1. 트위터스피리트 웹사이트에 접속한다.

http://twitterspirit.com/ 웹사이트에 접속한 후 get spirit을 클릭한다.

image

 

2. 트위터에서 해당 앱을 승인한다.

트위터에서 해당앱을 사용할 수 있도록 승인절차에 따라 아래의 로그인을 클릭한다. 만약 트위터에 승인되어 있지 않거나 로그인되지 않다면 로그인후 사용한다.

image

 

3.  시, 분, 일 단위로 지정하여 삭제한다.

일반적인 트웟처럼 해당 트웟을 입력한 후 해시태그을 넣은 후 얼마후에 삭제할 것인가에 대해 지정한 후 엔터을 치면 일정시간후에 해당 트웟은 사라진다.  사용방법은 자신의 트웟에서 해시태그을 붙힌후에 분 (M), 시간 (h)  일 (d)에 의해 작동되도록 되어있다. (minute (m), hour (h) or by day (d) )

15분후에 삭제 #15m

5시간뒤에 삭제 #5h

7일뒤에 삭제 #7d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