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마인드 프로버젼을 설치하면 간트차트, ppt파일로 쉽게 변환할 수 있다.

2013. 4. 8. 16:18마인드맵



엑스마인드 프로버젼을 설치하면 간트차트, ppt파일로 쉽게 변환할 수 있다.



  마인드맵하면 떠오른 생각은 생각을 정리하거나 회의록이나 기획에 활용할 수 있는 툴이다. 그런데 본 강의에서는 알마인드, 프리마인드, 엑스마인드등 다양한 마인드맵 프로그램등이 있다. 엑스마인드의 경우에는 간트차트, 파워포인트변환등의 기능이 추가적으로 활용하여 문서을 작업하거나 프리젠테이션을 할 수 있다. 특히 다양하게 작성된 파일을 가져오기와 보내기가 가능하므로 활용이라는 측면에서 매우 좋은 프로그램이다.





1. 엑스마인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다운로드 링크을 눌러 프로그램을 설치한다.


http://www.xmindkorea.net/






2. 다운로드후 프로그램을 설치한다.


  엑스마인드는 무료버전, Plus, Pro의 모든 기능이 하나의 프로그램에 포함되어 있는 패키지이다.  무료로 제공되는 버전은 수량 및 사용기간 제약이 없으며 기업이나 교육기관에서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다운로드을 클릭한다. 설치시 컴퓨터 사양에 따라 설치시간이 달라질 수 있다.







3.  프로버젼을 사용하기 위해 엑스마인드 프로하단에 있는 구매 또는 이미 구매함을 클릭한다. 미구매자의 경우에는 구매을 클릭하고 기존 사용자의 경우에는 이미 구매함을 클릭한다.







4. 자신의 이메일과 라이센스키을 넣고 실행한다.


  프로그램이 구동되면서 새맵만들기가 나온다. 자신이 원하는 템플릿을 통해 마인드맵을 제작할 수 있다.





5. 프로젝트 계획안을 클릭한다.


  템플릿중에 자신이 작성하고자 하는 내용과 유사한 것을 클릭한다. 프로젝트 계획안을 클릭하면 간트차트로 자동으로 변환할 수 있는 모양으로 변경된다.









6. 마인드맵 내용을 입력한다.






7. 파워포인트로 저장할 수 있다.


  내보내기를 클릭하여 파워포인트형식을 선택한 후 다음을 클릭한다. 파워포인트 유효성검사후 진행된다. 파일이름을 넣고 완료을 클릭한다. 엑스마인드로 작성한 내용을 파워포인트로 변경하니 40여페이지 분량의 슬라이드가 생성되었다. 이제 남은 것은 빈 내용의 슬라이드에 내용을 충실히 넣는 것이다.





  내보내기를 통해 프리마인드, PDF등으로 변환하여 사용할 수 있다.  프리마인드의 경우에는 확장자가 mm으로 저장되기 때문에 스마트디바이스에서 제공하는 마인드맵프로그램들과도 호환성이 있기 때문에 활용범위가 높다.



  마인드맵으로 생각을 정리하고 프레지나 파워포인트로 프리젠테이션을 준비하는 사람이라면 엑스마인드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엑스마인드을 통해 생각을 정리하거나 기획하면 자동으로 파워포인트의 레이아웃을 잡을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을 줄일 수 있다는 점과 함께 시간관리나 업무관리을 위해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매력적인 도구가 아닐 수 없다.


  기존의 마인드프로그램들이 간트차트나 파워포인트변환등을 제공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엑스마인드의 기능은 추천할 만 하다. 다만 복잡한 프로그램이 필요없는 사용자라면 프리버젼도 추천할 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