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오디오 팟캐스트 12] 지메일 계정 생성후 해야 할 일 2가지

2013. 2. 6. 11:30구글강좌


[구글오디오 팟캐스트 12] 지메일 계정 생성후 해야 할 일 2가지

 

 



    지메일 계정생성후 가장 먼저해야 할 일은 지메일로 로그인후 메인페이지에 표시되는 메일 개수, 발신인명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개인용 메일의 경우에는 실명이 애칭으로 하고 업무용 메일일 경우에는 회사명과 이름, 이름과 직책등을 표시해 두면 수신인에게 신뢰성을 주며 해당 메일이 스팸으로 처리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1. 지메일 메인 페이지에 표시되는 메일 갯수를 변경합니다.


  지메일 기본값은 50개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메일 표시 개수는 많을수록 보기 편합니다.  그러므로 최대 표시 개수인 100개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메일 페이지 우측상단에 있는 환경설정을 클릭하고 기본 설정탭에서 페이지당 표시개수 영역에서 페이지당 50개의 대화보기에서 50개을 100개로 변경한 후 변경사항을 저장합니다.





2. 발신인명을 설정한다.


  발신인명(보낸 사람 이름)을 잘 설정하면 상대방이 개봉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발신인명은 인터넷상에서 내가 누구인지를 알리는 가장 중요한 역활을 담당하고 있으며 개인메일의 경우에는 이름만으로도 별문제가 없지만 업무용으로 사용할 경우 이름과 회사명을 포함하는 것이 좋습니다.  업무용메일의 경우 회사명과 이름을 넣는 것이 좋은데 예를들면 교회정보기술연구원 이동현원장으로 하면 상대방이 나를 개인이 아닌 회사(기업) 이미지로 인식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3. 발신인명 설정방법


  (1) 발신인명을 변경하려면 지메일의 환경설정에서 계정에서 다음주소로 메일보내기에서 기본을 찾아 정보수정을 클릭합니다. 




  (2) 이메일 주소수정을 클릭한 후 기업과 업체명을 작성한후 변경사항을 저장합니다.






  발신자 메일 주소 변경하는 방법은 구글완전정복도서을 통해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지메일 계정 생성후 표시되는 메일 개수와 발신자명, 발신자이메일주소을 변경해 두시면 메일업무처리에 효과적이며 신뢰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