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들을 자동으로 분류하고 정리해주는 SortMyBox 기능 사용하기

2012. 9. 8. 10:14교육

파일들을 자동으로 분류하고 정리해주는 SortMyBox 기능 사용하기



    소트마이박스와 드롭박스(또는 박스넷)을 적절히 활용하면 기존의 다른 클라우드가 할 수 없었던 분류작업을 대신 처리해 준다. 두 서비스을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클라우드에 업로드되는 파일들을 관련 폴더별로 이동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분류한 후  저장시켜주기 때문에 파일관리로 인해 시간을 별도로 투자하지 않아도 된다.  본 포스트는 드롭박스와 소트마이박스을 중심으로 작성한다.


    박스넷의 경우 폴라리스(갤럭시탭기반의 오피스)와 연동되는 클라우드이다.  물론 드롭박스의 경우 다른 스마트디바이스기기와 거의 대부분 지원한다는 점과 함께 애플계열에서도 연동되는 점이 매우 좋다.




소트마이박스 홈페이지 : http://www.sortmybox.com




드롭박스 홈페이지  : http://dropbox.com


드롭박스 초대장 보내어 드롭박스 용량 늘리기(드롭박스 초대장 보내는 방법) https://www.dropbox.com/referrals/NTIzMDcwOTE2OQ?src=referrals_twitter9

 



박스넷 홈페이지 : http://box.net




1. SortMyBox로 로그인후 드롭박스 계정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접근허용을 해 준다.





2. 파일들을 자동으로 분류하기 위한 규칙을 정한다. 압축파일, 사진파일, 음악파일을 어떤 폴더에 넣을 것인지를 지정한다. 





3. 지정된 파일들은 매 15분마다 확인 후 자동으로 해당 폴더로 이동한다.







4. 필요에 따라 접근 승인을 취소하거나 해당 규칙을 삭제, 새규칙을 만들어 적용할 수 있다.



    국내의 N드라이버, 다음클라우드는 참으로 엄청난 용량의 클라우드 스토로지을 제공하고 있다. 그러나 사용자가 일일히 폴더을 만들고 해당파일을 관리하지 않으며 효과적으로 파일관리가 되지 않는다. 이에 비해 소트마이박스을 이용하게 되면 드롭박스내의 파일들을 자동으로 분류해주고 정리해 준다. 특히 사용자가 지정한 조건과 규칙에 따라 각각의 파일들을 해당 폴더로 이동시켜주기 때문에 편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