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사용하지 않아 잊어버린 구글 계정 5분만에 찾기

2013. 8. 21. 15:01구글강좌


잘 사용하지 않아 잊어버린 구글 계정 5분만에 찾기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07242db4.wmf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238pixel, 세로 443pixel




네이버, 다음메일을 사용하는 사용자중에 안드로이드 단말기를 구매한후 주소록과 일정을 구글캘린더와 주소록을 사용하다 폰을 변경하거나 분실되어 구글계정을 찾아야 하는 사용자들이 많이 있다. 이런 분들은 대부분 이전에 사용한 폰의 구글계정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을 모르는 분들이 간혹 있다. 이런 분들을 위한 자신의 계정을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07240001.wmf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788pixel, 세로 351pixel




1. 자신의 단말기에 설치된 지메일 앱으로 다음이나 네어버의 자신의 메일로 이메일을 보낸다.


스마트폰에서 자신의 이메일 계정을 알 수 있지만 지메일앱으로 메일을 보내게 되면 수신된 메일에 지메일의 아이디가 남게 되므로 추후에 자신의 지메일 아이디가 무엇인지 모를 때 살펴볼 수 있다.  폰에 저장된 메일 주소을 확인해도 물론되지만 기억의 한계점을 생각해 본다면 지메일앱으로 자신의 다음이나 네이버메일로 한 통의 메일을 보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2. 구글 메인페이지로 이동한다.(http://google.co.kr)


지메일로 로그인 하고자 하는데 자신의 이메일과 비밀번호을 모른다면 참으로 황당하다. 물론 자신이 가장 허무하고 당황 스럽지만. 그럴 때 구글 메인 페이지로 이동한 후 로그인페이지 하단에 있는 계정에 엑세스할 수 없습니까?라는 링크을 클릭한다. 자신의 상황에 맞게 선택한다. 만약 비밀번호을 잊어버렸다면 비밀번호을 잊어버렸습니다를 클릭한 후 계속을 클릭한다. 이메일 주소를 넣는 곳이 나오는데 이곳에 지메일 주소를 넣은 후 복구이메일 주소을 체크한다. 만약 사전에 전화번호을 구글에 등록한 사용자라면 전화번호 인증을 통해 비밀번호을 변경할 수 있다.  복구 이메일 주소는 구글계정을 등록할 때 입력한 보조이메일 주소로 다음이나 네이버등의 메일이다. 복구이메일주소을 보면 자신의 메일이라면 어떤 포털사이트의 메일인지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이곳에 가서 임시 비밀번호을 통해 지메일 비번을 변경할 수 있다. 복구 이메일 편지함에 메일이 도착하지 않았다면 스팸편지함을 확인해 보아야 한다.



3. 보조 이메일을 통해 지메일 비밀번호 변경하기


수신된 이메일속에는 잊어버린 비밀번호을 변경할 수 있는 링크가 있다.  이메일 본문속에 비밀번호 재설정 프로세스를 시작하려면 아래 링크을 클릭하세요라는 문장아래에 링크가 있을 것이다. 이것을 클릭한다.  클릭후 새 비밀번호을 입력할 수 있는 입력창이 나오는데 여기에 변경할 비밀번호을 입력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