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트리> 이동현 원장 "구글은 사용자 패턴을 기억하고 분석한다"

2014. 2. 11. 18:45언론보도


<위키트리> 이동현 원장 "구글은 사용자 패턴을 기억하고 분석한다"

'구글 완전 정복' 저자 이동현 교회정보기술연구원 원장은 "구글은 사용자의 패턴을 기억하고 분석해 필요한 정보를 찾아서 보여주는 것에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이라며 이를 구글의 장점으로 꼽았습니다. 



[이동현 교회정보기술연구원 원장(왼쪽), 구창환 인맥경영연구원 원장(오른쪽) / 사진=위키트리]


이 원장은 11일 위키트리 소셜방송 '구창환의 인물탐구-구글 제대로 활용하기' 편에 출연해 "구글 서비스에 대해 가장 많이 받는 질문은 지메일, 검색엔진, 일정 관리, 주소록 관리법에 대한 부분"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특히 스마트폰 속에 있는 구글, 지메일 계정에 대해 묻는 분들이 많다"며 구글 서비스에 대한 활용법을 설명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 이 원장은 "개인 사용자들에게 구글은 'Pims(personal information manager system)'로서의 역할을 감당할 수 있다"며 "예를 들면 지메일을 통해 정보관리, 일정, 아이디어, 인맥 관리 등을 활용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 "기업에서는 구글 사이트 도구 및 구글의 다양한 서비스를 사용하다 보면 도움될 것들이 많다"며 "기업에서는 메일이나 업무처리를 하기 위해 '그룹'을 활용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말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동영상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영상=위키트리]


다음은 이날 방송 하이라이트 영상입니다.

1. "구글 검색은 사용자의 패턴과 취향을 분석해 제공된다"



2. "효과적으로 활용 가능한 구글 서비스 종류"

  


3. "개인과 기업, 효율적인 구글 활용 방법"





방송 유튜브 링크  http://www.youtube.com/watch?v=6-tRWjt-hvw&list=UUFQ6hzMsVr3iZNrgth3E0_w&feature=share


기사 링크 http://i.wik.im/159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