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기반 협업관리 툴 구글 코디네이트 (Google Maps Coordinate)

2013. 3. 19. 16:47구글강좌


위치기반 협업관리 툴 구글 코디네이트 (Google Maps Coordinate)



  구글 코디네이트는 현장에 있는 직원들을 감독하고 지시하는 위치 기반의 체크-인 스타일 서비스이다.


  구글 코디네이트는 회사가 직원들의 위치와 이동경로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게 해준다. 직원의 스마트폰에 이 앱을 깔면, 앱은 5초마다 해당 스마트폰의 위치를 회사로 전송한다. 직원의 업무 내용도 함께 표시된다.


  구글은 블로그 포스팅에서 구글 코디네이트 사용사례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다.  전력 회사의 배차담당자가 '구글 코디네이트'를 사용해 정전된 곳과 가까운 곳에 있는 수리 트럭을 찾고, 그 운전자에게 수리 임무을 주며, 적절한 지시를 줄 수 있다. 구글 코디네이트는 스마트폰 앱과 웹 버전을 통해 사용이 가능하다.






1. 실시간 업무처리 현황을 확인한다. (Real-Time Visibility)


  Google Maps Coordinate을 통해 모든 팀원의 위치를 Google Map상에서 한 눈에 확인 할 수 있으며 업무처리시 가장 가까이에 위치한 직원에게 업무를 전달함으로써, 짧은 시간 안에 더 많은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한다.




2. 업무관리에 효과적이다.(Job Management)


  직원들은 모바일 기기를 통해 각자의 업무목록을 확인할 수 있고, 체크인을 통해 자신의 위치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업무관리자와 실제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직원 사이에 정확하고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3. 데이터 수집이 쉽다.(Data Capture)


  직원들은 모바일 기기를 통해 자신의 업무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볼 수 있으며, 자신만의 메모를 작성해 실시간으로 클라우드 시스템에 등록할 수 있다. 이러한 클라우드 업무환경을 통해 종이문서로 처리되는 업무량과 시간낭비를 줄이고, 문서의 손실을 막을 수 있다.



4. 맞춤 POI (즐겨찾기)가 가능하다.(Custom POI)


  맞춤 POI(Point of interest, 즐겨찾기)를 통해 자주 방문하는 건물이나 피해야 할 지역의 정보 등을 지도상에 표시할 수 있다. 따라서 직원들이 방문해야 하는 지점까지 빠르고 정확한 안내가 가능하다.



5. 업무 및 장소 이력을 통해 관리과 효과적이다. (Job and Location History)


  Google Coordinate을 통해 더욱 자세한 정보에 기반한 신중한 의사결정이 가능하다.  관리자는 Google Map상에서 직원들이 이전에 방문했던 장소 및 업무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볼 수 있다. 




구글코디네이크와 활용사례들


구글맵으로 산타할아버지 위치추적하기 http://blog.sphinfo.com/?p=763


현대, 기아차에 구글지도 첫 장착 – http://blog.sphinfo.com/?p=907


사진출처 : http://blog.sphinfo.com/?p=907




본자료는 공기통을 통해 퍼온자료이며 재구성한 자료입니다.



출처 : http://www.sphinfo.com/google-coordinate.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