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헬프아웃(Helpouts)이 현실화와 장단점

2013. 8. 24. 19:25구글강좌



구글 헬프아웃(Helpouts)이 현실화와 장단점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111c0001.wmf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843pixel, 세로 504pixel


https://helpouts.google.com/welcome



구글은 영상통화를 기반으로 실시간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헬프아웃(Helpouts) 서비스를 준비중이며 구글 행아웃 기반으로 그룹 영상통화를 통해 운영한다.


구글 헬프아웃이 현실화되면 전문가에게 상담받기 위해 학원, 컨설팅회사등에 방문하지 않고 전문적인 지식과 교육등을 실시간으로 전수받을 수 있게 된다.


미국 IT전문매체 테크크런치 등 외신에 의하면 구글은 개인사용자들의 지식과 경험을 필요한 사람들에게 판매할 수 있는 서비스라고 말한다. 구글헬프아웃은 내가 궁금한게 있을 때 정보를 줄 수 있는 사람을 찾아서 영상통화로 연결해서 원하는 답변을 얻는 서비스로 정보를 제공하는 사람은 댓가받거나 아니면 무료로 하며 만약 유료로 제공할 경우 구글은 수익의 20%를 구글이 가져간다.


이 서비스가 보편화 될 경우 기존의 공간, 시간, 매매 대상(콘텐츠, 지식, 경험)이라는 기존의 3 가지 영역이 네트웍에서 이루어짐으로 또 다른 시장이 열려질 것으로 보여진다. 특히 매매 대상이 기존의 유형의 물건에서 무형의 재능, 노하우이기 때문에 개인사용자나 전문가의 지식과 재능이 수익 창출이라는 구조로 변경된다.


구글은 이 서비스를 기존의 국내 금융결제방식이 아닌 구글 월렛을 통해 결제히기 때문에 국내에서 과연 적용될지 아직 미지수이기도 하다.


만약 구글월렛을 통해 결재가 가능하다고 하더라도 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상호간에(판매자와 소비자) 구글플러스 계정이 있어야 이용할 수 있고, 행아웃의 영상통화를 기반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영상카메라와 마이크가 지원되는 단말기여야 한다는 점이 있다. 그러나 이점도 스마트기기의 대중화로 인해 특별한 문제는 안될 것 같다. 기존의 스마트기기들의 대중화로 인해 안드로이드, iOS 등 모바일 기기에서도 이용할 수가 있다는 점이 매우 확산 가능성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1. 장점 :


  (1) 개인사용자의 전문지식을 유료 및 무료로 제공된다.


  (2) 시간, 장소, 콘텐츠의 제한이나 벽이 사라진다.


  (3) 다양한 스마트기기에서 이용할 수 있다.




2. 단점 :


  (1) 구글계정 계정자에 한 해 서비스가 제공된다.


  (2) 구글 월렛 기반으로 서비스가 이루어진다.


  (3) 국내 서비스 여부는 미지수이다.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111c0002.wmf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865pixel, 세로 367pixel



관련동영상 :


http://www.youtube.com/watch?feature=player_detailpage&v=NF6ciAeXUM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