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워크18] 구글알리미로 자신의 관심분야을 이메일로 받아본다.

2012. 9. 6. 11:44구글강좌

[구글워크18] 구글알리미로 자신의 관심분야을 이메일로 받아본다.



    하루에 수십만건의 정보들이 쏟아지지만 그 정보중에 내가 원하는 정보을 찾는 것을 결코 쉬운일이 아니다. 그렇다고 불가능한 것은 아니다.  자신의 관심거리를 웹에서 검색되면 바로 이메일로 받아 볼수 있도록 구글에서는 구글알리미을 통해 서비스하고 있다.


    구글알리미을 통해 하루에 한 번, 일주일에 한번, 검색값이 나타날때마다 정보을 받아본다면 검색을 위해 특별히 시간을 투자하지 않아도 좋은 정보을 얻을 수 있다. 


    구글알리미는 구글에서 검색되는 모든 정보을 제공하지 않는다.  구글은 똑똑하다.  구글알리미는 페이지랭크 알고리즘으로 가장 관련성 높은 결과값만을 사용자에게 제공한다.  검색결과 상위 10개 뉴스기사, 웹 상위 20개, 그룹스 상위 50개의 신규메세지을 받을 수 있다.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0084151a.b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944pixel, 세로 463pixel



1. 구글 알리미 사이트에 접속한다.(http://www.google.co.kr/alerts)



2. 구글알리미 페이지의 검색어에서 원하는 검색어를 입력한다.



3. 종류에서 알리미 종류를 선택한다. 뉴스, 웹등에서 자신이 원한 곳에 정보을 찾는다.



4. 빈도에서는 얼마나 자주 이메일을 받을 것인지를 선택한다.  하루에 한번 정도가 괜찮다.



5.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알리미 만들기를 클릭한다.



6. 알리미관리를 선택하여 자신이 등록한 알리미정보을 확인한다. 



    구글알리미를 이메일로 받을 수 있지만 알리미페이지에서 알리미 이름(검색어)를 클릭하면 검색이 바로 실행하면 결과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만약 알리미 내용을 삭제하고자 한다면 알리미 관리페이지에서 알리미에 체크한뒤 삭제버튼을 클릭한다.


    구글알리미를 사용하면 새로운 정보를 발견되면 사용자의 이메일로 제공한다는 점이 매우 매력적이다. 자신의 관심분야을 메일로 받아봄으로써 정보관리와 경쟁력강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00840001.b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968pixel, 세로 640pix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