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오피스연재 08] 이메일로 내용중에 처리해야 할 내용을 할 일목록으로 만들기
2013. 12. 31. 10:51ㆍ구글강좌
[구글오피스연재 08] 이메일로 내용중에 처리해야 할 내용을 할 일목록으로 만들기
지메일로 온 메일내용중에 처리 해야할일이 있다. 예를들면 납부고지서나 업무처리요청서등과 같은 내용이 메일이 도착하였다면 할 일목록에 올려놓고 처리할 수 있다. 그리고 상사로부터 받은 업무지시내용을 받은 후 마감일정을 넣은 후 관리할 수도 있다. 일반적으로 캘린더와 달리 할 일목록은 마감시간이 정해져 있는 업무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급하게 처리해야 할 일들의 경우 할 일목록을 이용하기는 것이 좋다.
1. 메일에서 할 일목록을 만든다.
이메일로 할 일 목록을 받으면 그 내용을 할 일목록에 저장해야 한다. 내용을 저장하려면 더보기 메뉴에서 할 일모록에 추가를 클릭한 후 이메일 내용을 중심으로 할 일목록을 만든다.
2. 처리해야 할 일내용에 처리시간을 입력한다.
캘린더도 일정과 관련된 내용이지만 할 일목록은 일정과 관련되어 있지만 시간적으로 여유가 있지만 할 일 목록은 마감시간이 정해져 있고 빠르게 처리해야 할 일에 대해 활용한다. 물론 구글의 키퍼을 이용할 수 있지만 구글의 할 일목록을 이용하면 더욱 쉽게 업무처리을 할 수 있다.
3. 처리한 내용을 클릭하여 표시해 둔다.
처리한 내용은 반드시 체크해 둔다. 처리전에 처리내용을 확인하고자 할 경우에는 관련 메일을 클릭한다. 이메일내용을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다.
처리전
처리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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