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4. 4. 10:38ㆍ구글강좌
[구글마케팅02] 구글하라. 구글마케팅하라.
기업들은 자신의 기업이 온라인상에서 시장 점유율을 높이려고한다. 그런데 현실은 비용대비 결과가 너무 약하다는 점이다. 당신의 기업이 온라인상에서 시장점유율을 높이고 싶다면 구글하라. 나아가 구글마케팅하라고 권하고 싶다.
구글은 세상의 정보을 정리해서 누구나 알기 쉽게 유용한 정보을 만드는데 있다면 본 강의에서는 필자가 구글강의를 하면서 생각했던 것이나 스크랩했던 것들을 정리하면서 포스팅하는데 있다.
필자는 10여년전부터 구글을 사용했다. 그리고 구글앱스을 사용하기 위해 leedonghyun.com 도메인과 앱스을 연결하여 사용해 왔다.
당신 초청에 의해 구글을 사용할 수 있었다. 광고는 당시 나의 관심이 아니었다. 지메일을 사용하고 구글드라이브을 사용하는 정보, 간혹 구글사이트도구로 홈페이지를 구축하는 정도었다. 물론 검색엔진최적화를 위해 관심도 가지고 있어서 홈페이지에 검색엔진 최적화를 위한 노력도 분명하였다. 그후 구글애드센스와 같은 광고 전문가을 만나면서 구글 광고에 대한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를 마련했다.
현재 구글러라는 블로그을 만들면서 더욱 검색엔진 최적화에 대한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여기서 검색엔진최적화란 구글이나 다른 검색엔진에서 브랜드나 홈페이지의 가시성을 향상 시키는 활용하는 방법이다. 이 방법이야 말고 키워드 광고보다 더 많은 효과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이기도 했다. (비용대비 효과측면에서)
검색엔진을 하게 됨으로써 나의 콘텐츠가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되고 그들이 나의 블로그에 방문하고 추천하는 형태가 되면서 구글완전정복1,2,3,과 같은 구글도서을 제작하고 강연회에 나가 강의하는 기회을 얻게 되었다.
구글에 대한 생각은 사람마다 다르다. 어떤 사람은 구글을 너무나 사랑하고 어떤 이들은 구글서비스에 대해 너무나 두려워 한다. 구글을 사용하는 사람들중에는 자신의 개인정보가 구글이 너무나 많이 가지고 있기 때문에 두려워 한다. 물론 이것이 광고와 연관되어 노출되는 점이 있기 때문이다. 필자는 구글에 대한 두려움보다는 구글이 우리에게, 나에게 삶의 기회을 준것에 대해 감사한다. 이것이 나의 습관을 바꾸어 놓았기 때문이다. 이 습관이 현재의 나의 삶을 변화시키는데 큰 힘이 되었기 때문이기도 하다. 스팸없는 메일을 사용하고 타메일의 메일을 지메일에서 송수신하고 모든 문서을 구글드라이브에서 작성하고 관리하며 협업이 이루어 졌다. 연락처는 구글주소록에서 관리하면서 디테일하게 인맥을 관리하고 있으며 일정은 구글캘린더을 통해 관리한다. 할 일 역시 지테스크을 통해 빠짐없이 관리하고 있다. 이처럼 구글은 나의 모든 일정, 아이디어, 인맥, 메일, 문서들을 관리하며 운영하는 툴이되어 버렸다. 그래서 인지 이제는 구글은 나의 일부가 되어버렸던 많은 사람들이 나와 같이 구글을 사용하고 있고 운영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이외에도 광고와 마케팅에서도 이런 변화의 물결은 점차 그 범위가 크지고 있다는 사실을 기억한다면 10년후 구글이 나와 우리 주변환경을 어떻게 변화시킬지 상상이 안될 정도이다. 구글 마케팅을 통해 시장의 점유율을 높이고 싶은가 나아가 구글을 통해 나의 삶의 변화을 가지고 싶은가 그렇다면 구글을 시작하라. 바로 지금이 시작할 시간이다.
'구글강좌'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마케팅03] 고객의 기본적인 욕구가 무엇인지 분석하라 (0) | 2016.04.05 |
---|---|
[구글마케팅02] 구글링하는 목적은 의사결정을 내리기 위해서다. (0) | 2016.04.04 |
구글앱스 비영리단체 프로그램 신청하기 (0) | 2016.03.03 |
크롬 크로미엄 OS의 설치용 USB만들기 (0) | 2014.03.15 |
윈도우에서 크롬 앱 실행기 설치, 삭제하기 (1) | 2014.03.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