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탭으로 구글토크로 무료로 영상통화하기

2012. 10. 3. 11:34구글강좌

갤럭시탭으로 구글토크로 무료로 영상통화하기

 

 

스마트폰, 갤럭시탭에서 무료로 영상통화를 할 수 있다. 갤럭시탭에서 구글토크을 이용하면 상대방과 무료로 화상통화를 할 수 있다. 단 상대방의 단말기가 지원하지 않는 단말기의 경우에는 예외이다. 갤럭시탭이나 갤럭시노트의 경우에는 문제없이 화상통화를 할 수 있다. 이외의 단말기는 문자나 음성통화에 만족할 수 있음을 전제로 한다.

 

갤럭시탭에서 애플리케이션 전체앱에서 토크라는 앱을 선택하면 바로 영상통화를 할 수 있으며 갤럭시탭의 기본 앱이기 때문에 특별하게 설치하지 않아도 된다. 상대방 단말기가 구형일 경우 Vtok을 이용하여 화상통화를 할 수 있다.

 

갤럭시탭을 이용하여 영상통화을 할 수 있도록 구글토크 설정 방법은 아래와 같다.(지메일(구글)계정으로 갤럭시탭을 설정되었다는 전제로 포스팅한다.)

 

 

1. 구글토크을 실행한다.

 

2. 좌측 상단에 있는 자신의 아이디을 클릭하면 대화명이 나타난다. 대화명에 자신의 이름이나 자신을 나타낼 수 있는 메세지나 문구을 기록한다.

 

3. 대화하고자 하는 친구추가하기을 위해 우측 상단에 있는 사람모양(사람모양아래에 더하기 표시가 있는 이미지)를 클릭한다. 클릭하면 새창이 나타나는데 새창에 보면 채팅에 친구초대라는 새창이다. 채팅에 초대할 친구 이메일(지메일)을 넣고 초대장을 보내기를 클릭한다.(이동현원장의 경우 pastor@leedonghyun.com) 친구가 추가되면 좌측에 방문추가한 친구의 아이디나 이름이 표시된다. 만약 온라인이라면 바로 화상통화나 음성, 문자로 대화를 시도한다. 방문보낸 초대장을 상대방이 받게 되면 영상채팅초대장이 나타나는데 수락을 클릭한다. 만약 거부을 선택하면 상대방과 화상통화나 채팅을 할 수 없다.

 

4. 대화하고자 하는 사람 아이디옆에 녹색 카메라가 나타나면 화상통화를 할 수 있으며 녹색카메라를 클릭하거나 아이디를 클릭한다. 아이디를 클릭하면 화상채팅, 음성채팅, 문자채팅을 할 수 있는 채팅창이 활성화되어 나타난다. 화상채팅시 우측에는 마이크(음소거버튼), 메모장(채팅창이동), 카메라(전후방카메라전화)과 함께 대화를 즐길 수 있다.

 

 

갤럭시탭을 통해 친구들이나 가족들과 화상통화을 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 와이파이가 되는 지역에서는 음성과 영상이 좋기 때문에 문제없는 통화를 보장받을 수 있지만 3G의 경우에는 음질이나 영상이 끝어지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 특히 긴통화의 경우에는 대량의 데이타량 소비로 전화요금 폭탄에 주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