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연재] 티스토리 블로그 만들기(가입에서 환경설정하기)

2012. 3. 1. 16:44교육

 

[티스토리 블로그 연재] 티스토리 블로그 만들기(가입에서 환경설정하기)

 


 

 
    티스토리 블로그와 네이버블로그는 개설에서부터 차이가 난다.  포털사이트는 계정만 잇으면 바로 블로그를 제작할 수 있다.  그러나 티스토리는 초대장이 있어야 개설할 수 있다. 

    티스토리 초대장은 티스토리홈페이지나 티스토리 블로그을 운영하는 사람들에게 얻을 수 있는데 일반적으로 티스토리 초대장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자신의 블로그나 트위터, 페이스북을 통해 배포하는 경우가 많다.  초대장을 가진 블로거가 초대장 공지를 띄우고 블로그을 만들고자 하는 사용자들이 블로그를 만들어야 하는 이유에 대해 댓글이나 좋아요등을 달아주면 받는 경우가 많다.

 

1. 초대장 이메일을 받으면 회원가입를 클릭한다. 

 

2. 블로그 개설 페이지에서 아이디(이메일주소)와 비밀번호, 블로그 제목, 블로그 주소를 등을 입력하고 회원인증완료을 클릭한다.

 

3.  블로그 생성페이지가 나타나면 블로그 생성을 클릭한다.

  블로그 스킨은 블로그 생성후에 재 설정할 수 있으므로 마음에 들지 않으면 추후에 재설정할 수 있다.

 

 

4. 티스토리 블로그가 개설되면 내 블로그 바로가기를 클릭한다. 

 

 

5. 블로그 상단 또는 하단에 있는 관리자를 클릭해서 관리센터로 들어간다.

 

 

6. 환경설정에서 블로그 정보을 클릭하면 양식에 맞게 블로그 초기 정보를 입력하고 저장한다.

 

 

7. 아이콘을 보면 블로그아이콘과 파비콘이 있는데 아이콘은 댓글, 방명록등에 글을 남길 때 닉네임앞에 붙는 작은 이미지이며 파비콘은 웹주소상단 도메인앞에 붙는 이미지이다.  형식에 맞게 이미지을 제작한 후 업로드하면 된다.

 

 

8. 블로그 2차주소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도메인과 티스토리와 연결시키는 것을 의미한다.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주소는 아이디.tistory.com인데 이것을 자신의 도메인(http://leedonghyun.com)으로 설정하는 것이다.  2차 주소을 만들고자 한다면 도메인을 구입후 바로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