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강좌02] 블로그로 시작하는 창업(블로그제작보다 콘텐츠에 집중하라)

2013. 3. 19. 14:04블로그


[창업강좌02] 블로그로 시작하는 창업(블로그제작보다 콘텐츠에 집중하라)



  1인 기업이나 창업기업의 경우 오프라인에 너무나 많은 에너지를 투자한다. 그렇다고 해서 그 결과값이 바로 나오는 것은 아니다.  창업자들은 오프라인(인테리어, 페이퍼마케팅등)에 투자하는 이유는 당장 눈에 보인다는 이유이다. 물론 당장에 그 효과을 얻을 수 있지만 중장기적인 측면에서 블로그을 통해 홍보와 마케팅을 이루어지면 더 큰 효과을 얻을 수 있다.


  그렇다면 어디서 블로그를 만들 것인가?


  네이버블로그, 티스토리, 구글블로거, 워드프레스등을 통해 가능하지만 중요한 것은 블로그을 만들기전에 블로그 운영원칙, 목표, 블로그타켓층과 함께 어떤 내용으로 포스트할 것인지을 파악해야 한다. 특히 자신이 만들고자 하는 블로그가 웹상에 존재하는지를 파악하고 유사한 블로그가 존재한다면 그 블로그와 어떤 면에서 차별화을 가질 것인지에 대해서도 사전에 준비해 두어야 한다.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4cb80003.b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007pixel, 세로 199pixel


티스토리로 제작한 이동현닷컴 http://leedonghyun.com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4cb80005.b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983pixel, 세로 225pixel


블로그스팟으로 제작한 이동현블로그 http://leedonghyeon.blogspot.kr/?m=0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4cb80004.b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004pixel, 세로 362pixel


워드프레스로 제작한 이동현원장의 구글러 http://googler.pe.kr



  더욱이 블로그을 운영하다보면 운영자들이 실수하는 것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블로그 운영정책이다. 다시 말하면 어떤 주기로 블로그에 포스팅할 것인가이다. 한번에 많은 콘텐츠을 올리기 보다는 주기적으로 올리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콘텐츠 업로드 주기를 정했다고 하더라도 콘텐츠을 어떻게 제작하느냐가 중요하다.



  자신의 블로그에 올릴 콘텐츠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블로그 포스팅방법에 대한 스킬을 익혀야 한다.




1. 호기심을 끌수 있는 제목을 만든다. 



2. 독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포스팅을 위해 첫 문장에 관심을 가져라.



3. 서론과 본론, 결론의 비율을 적절히 하고 색상과 폰트의 크기를 조절하라



4. 이미지와 동영상을 적절히 사용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