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에 올린 사진 사이즈의 크기와 작업툴

2012. 8. 4. 11:13블로그



블로그에 올린 사진 사이즈의 크기와 작업툴(포토스케이프)



    자신의 블로그에 사진을 첨부해 올리기전 대부분의 사람들은 사진보정작업을 한다.  사진을 보정하기 위해 포토샵등으로 할 수 있지만 모든 사람들이 포토샵으로 사진을 보정하지 않는다. 쉽고 빠르게 사진을 보정할 수 있는 툴이 바로 포토웍스나 포토스케이프이다. 


    물론 포털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보정 프로그램들도 있다.  하지만 포토웍스나 포토스케이프는 간단하게 설치하여 포토샵만큼 다양한 기능을 통해 사진을 보정할 수 있는 툴이다.  블로그에 맞게 사진을 줄이거나 색상과 액자들을 쉽고 빠르게 넣을 수 있다.


    요즘 스마트폰이나 디지털 카메라라 촬영한 사진을 블로그에 업로드하려면 용량이 너무 커서 사이즈을 조절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경우에 활용할 수 있는 포토스케이프을 중심으로 블로그의 사진 사이즈을 줄이고 편집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1. 포토스케이프을 실행한 후 사진 편집을 클릭한다. 물론 한 장씩 사진을 편집할 수도 있지만 다수의 사진을 한꺼번에 편집할 수 있는데 이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일괄편집을 선택한다.



2. 사진이 있는 폴더을 선택하고 사진을 클릭한다. 불러온 사진 사이즈가 일반적으로 커므로 사진의 사이즈을 줄이기 위해 하단에 있는 크기조절이나 역삼각형 아이콘을 선택한다.  크기조절을 누르면 이미지 사이즈가 표시되며 숫자을 입력하거나 역삼각형 아이콘을 눌러 사이즈을 선택한다. 



3. 크기가 변경하고 저장을 클릭하면 새창이 나타나는데 이때 저장을 눌러 사진을 저장한다. 옵션창에 원본 사진 백업에 체크되지 않았다면 기존 사진에 덮어쓰게 되므로 체크해 둔다. 




    블로그에 사진을 올리기 위해 포토스케이프을 활용하는 것이 매우 시간적으로나 퀄리티있는 사진 보정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한장씩 편집하거나 일괄편집을 통해 여러 장의 사진을 편집하거나 사이즈을 조절할 수 있다.


    사진사이즈 조절시 너무 작은면 글씨가 있는 이미지나 얼굴이 구분할 수 없을 수 있으므로 적절한 사이즈로 리사이즈해야 하며 너무 크면 로딩 시간이 걸어져 방문자들이 블로그에서 빠져 나가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그러므로 블로그에 올릴 사진의 크기는 550픽셀이상으로 하되 640픽셀로 작업하는 것이 좋다.  다만 사진포토폴리오 블로그의 경우에는 조금더 높은 화질과 사이즈로 하는 것이 좋다.(740픽셀이상)


    텍스트중심의 블로그의 경우에는 640픽셀이 좋다.





포토스케이프 다운로드 : http://www.photoscape.co.kr/ps/main/index.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