받은 편지함에 있는 메일들 빠르게 검색하기(기본검색, 검색옵션, 검색연산자활용)

2012. 12. 21. 15:51구글강좌



받은 편지함에 있는 메일들 빠르게 검색하기(기본검색, 검색옵션, 검색연산자활용)




    지메일은 구글의 검색패러다임이 베이스로 깔려있다고 볼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수많은 메일들을 일일이 페이지를 넘겨가며 찾을 필요가 없다. 그리고 원하는 메일이 어디에 있는지 받은 편지함이나 보낸편지함등을 찾아 돌아다니지 않아도 된다.  지메일은 기본검색과 함께 연산자을 이용하여 메일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1. 지메일페이지에 있는 검색창에 키워드을 입력한 후 메일검색 버튼을 클릭한다.


  지메일은 구글검색처럼 키워드만 입력하면 자신의 이메일을 빠르게 검색해서 찾아준다.  찾은 페이지에는 제목, 메일내용, 보낸사람, 받는 사람등이 나타나며 클릭하면 해당 메일들을 읽을 수 잇다. 





2. 메일이 어디에 있는지 모를때에는 검색옵션으로 검색한다. 


받은 편지함에 메일이 있는지 아니면 보낸 편지함에 있는지 메일을 찾을 수 없다면 검색옵션 보기를 링크를 클릭한다. 




검색옵션 표시를 클릭하면 보낸사람, 받는 사람, 제목, 검색라벨, 포함할 검색어, 제외어, 첨부파일등 자세한 검색옵션들이 나오는데 필요에 따라 검색옵션 값을 입력한다.  원하는 검색옵션에 키워드을 입력하였다면 메일검색버튼만 클릭한다. 





3. 연산자를 이용하여 메일을 더 자세하게 찾을 수 있다.




  지메일을 사용한지 얼마되지 않았다면 연산자를 이용하지 않고도 메일을 찾을 수 있다. 그러나 수년동안 수천통의 메일을 주고 받았다면 문제는 달라진다. 이런 경우 연산자를 이용하여 메일을 검색하는 것이 시간적으로 절감할 수 있고 원하는 결과값을 얻을 수 있다.  특히 구글검색에 사용한 연산자들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연산자를 사용할 경우 한 개만 사용할 수 있고 여러 개를 조합하여 사용할 수 있다.  그러므로 연산자에 대한 기본적인 사용법을 익혀 두는 것도 메일활용시에도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