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다음, 티스토리 중에 어디에 나만의 전문블로그을 개설할것인가?

2012. 7. 16. 16:08교육

네이버, 다음, 티스토리 중에 어디에 나만의 전문블로그을 개설할것인가?





개인적으로 블로그을 만들어 자신만의 브랜드마케팅도구로 사용하고자 한다면 네이버나 티스토리블로그을 추천한다. 그러나 둘중 하나만 선택해야 한다면 당연히 티스토리블로그이다.

네이버블로그와 다음블로그중 유입이 많이 되는 블로그는 당연히 네이버블로그이다. 네이버가 다음에 비해 사용자층이 두껍고 쉬게 편안 콘텐츠와 구성으로 블로그을 제작할 수 있기 때문이기도 하다.

네이버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 모두을 운영한다면 자신만의 전문블로그의 정보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다는 장점은 있지만 문제는 시간이다. 많은 방문자를 확보하기 위해 2개의 블로그을 운영하려면 가장 먼저 당면하는 문제가 시간과의 싸움이다. 관리하는 시간이 두배이상으로 들어가기 때문이다.

티스토리블로그를 통해 네이버블로그의 효과까지 얻으려면 메타사이트을 통해 자신의 글을 포스팅해야 한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양진의 포스팅 콘텐츠는 다음 검색엔진을 넘어 네이버검색엔진에도 돌출되어 진다.

티스토리 블로그만으로 꾸준히 많은 방문자들을 유지하려면 앞서 설명한 메타사이트에 자신의 블로그등과 검색엔진에 자신의 블로그을 등록이 선행되어야 한다. 특히 국내 메타사이트인 다음뷰, 올블로그외 20여곳에 블로그를 등록하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 시간이 부족하다면 다음뷰나 올블로그, 믹스을 집중적으로 공략하는 것이 필요하다.

믹스의 경우 다른 메타 사이트와는 달리 추천을 독려하는 시스템으로 타인의 글을 많이 추천하면 드로 인해 추천자의 랭킹이 올라가기도 하고 추천받은 블로거와 교류도 발생하여 초보 블로거에게도 도움이 된다.

결론적으로 티스토리로 블로거을 개설한 후 검색엔진과 메타사이트을 통해 자신의 콘텐츠을 알리고 홍보하는 것에서 부터 시작할 때 블로그운영의 즐거움을 조금씩 경험하게 될 것이다.
이동현원장의 네이버블로그 http://blog.naver.com/church4u1

이동현원장의 티스토리 블르록 http://leedonghy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