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오피스 워드 06] 구글 문서에 이미지 삽입하기

2016. 4. 29. 17:07구글강좌

[구글오피스 워드 06] 구글 문서에 이미지 삽입하기



구글문서로 문서을 작성하다보면 이미지를 넣어야 할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이런 경우 기존의 아래한글이나 워드의 경우 내컴퓨터에서 저장된 이미지를 넣거나 아니면 웹에서 캡쳐해서 넣어야 한다. 웹에서 캡쳐해서 작업하려면 검색을 해야 하고 검색한 파일을 다운로드하거나 캡쳐해서 붙혀넣기 해야 하지만 구글문서의 경우에는 메뉴에서 조사기능을 통해 검색한 후 이미지를 추가할 수 있다.  아래는 구글오피스 워드 04편에서 다룬 상담카드이다.  상담카드 우측에 사진을 넣고자 한다. 이런 경우 표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이 있어야 한다.





1. 표안에 이미지 넣기


표안에 이미지를 넣기 위해서는 표안에 있는 사진이라는 곳에 클릭한다. 삽입메뉴을 선택한 후 이미지를 클릭한다. 이미지 삽입 창에서 업로드 탭을 클릭한 후 업로드할 이미지 선택 단추를 클릭한다.







2. 이미지를 삽입하는 방법


업로드, 스냅샷 촬영, URL사용, 구글드라이브에서 이미지를 삽입할 수 있다. 업로드는 컴퓨터에서 이미지를 선택하여 추가하며, 스냅샷은 웹캠으로 이미지를 촬영하여 추가한다. URL 사용은 웹에서 가져 올 이미지의 URL를 입력하여 추가하면 된다. URL 주소는 이미지를 마우스우측을 클릭하면 팝업메뉴에서 이미지 주소을 복사해 둔다.




이외에도 구글드라이브는 이미지 검색에서 사용할 검색어를 입력하여 검색한 후 이미지를 선택하여 추가하면 된다.








내 드라이브에 있는 사진 넣기



3. 이미지 줄맞춤과 텍스트 분리하기


이미지 아래 메뉴에서 줄맞춤을 선택하면 텍스트와 이미지가 줄 맞춤 되며, 이미지 아래 메뉴에서 텍스트 분리를 선택하면 텍스트와 이미지가 따로 분리된다.






4. 이미지 변경하기


이미지 크기, 레이아웃 및 속성 등을 변경하지 않고 이미지를 다른 이미지로 변경할 수 있다. 변경할 이미지를 선택하고 서식-이미지 바꾸기를 선택한다.  이미지 바꾸기 창에서 업로드 탭을 클릭한 후 업로드할 이미지 선택 단추를 클릭한다. 열기 대화상자에서 변경할 파일을 선택 후 열기를 클릭한다.






https://docs.google.com/document/d/1eR8zPYIBERkw8ZYdXh_MyRDXJ_s7pUqLcJmVxqvFIM8/edit?usp=shar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