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문서도구로 기안문 만들기

2012. 11. 21. 17:14구글강좌

구글문서도구로 기안문 만들기




    기업에서 기안문 작성은 기본업무중에 하나이다.  기안문 작성시 상단에 들어갈 기안번호, 문서번호, 기안일자, 결제자, 기안자등의 내용을 입력한다. 이러한 입력내용을 한 눈에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만들기 위해서는 표를 작성한 후 그안에 해당 내용을 입력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1. 기안문서를 작성하기 전에 용지 설정을 설정한다. 파일에서 페이지설정을 클릭한 후 상하좌우의 여백설정과 용지설정(A4)을 한다.





2. 기안문서, 우편번호 전화번호, 팩스번호을 입력한다.  기안문서는 제목스타일을 통해 사전에 만든 스타일을 적용시킨다.





3. 우편번호 하단에 가로줄을 삽입한다.  가로줄은 삽입에 가로줄을 선택하면 가로줄이 삽입된다.







4. 기안문에 들어갈 표를 만든다. 5열 5행으로 드래그한 후 클릭하면 선택한대로 표가 만들어진다.  우측 4칸은 셀을 드래그한다.




    선택하지 않은 칸은 문서번호, 수신처, 우측 4칸은 결제란을 만든다. 표의 선 부분에 커서를 가져가면 마우스모양이 변경되고 이때 마우스를 클릭, 드래그하면 셀 크기를 조절할 수 있다.  


    한글(아래한글)처럼 표를 병합할 수 없기 때문에 표제작시 사전에 표 형태을 사전에 검토해야 한다.  아래는 간단하게 표를 만든 예제 표이다.






구글문서도구로 샘플문서 : 


https://docs.google.com/document/d/1OECmIbc5JPYgV5YyUBB0-wHIawMrnEswP3_Rmhe0Kdg/ed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