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마케팅09] 당신의 웹사이트를 테스트하라.

2016. 4. 7. 10:42구글강좌

[구글마케팅09] 당신의 웹사이트를 테스트하라.


구글홈페이지를 보라. 너무나 단순하지만 그곳에는 구글의 철학이 담겨있고 전략이 담겨있다. 구글의 웹사이트의 로고, 구글 첫 웹페이지, 이미지, 텍스트의 위치등에 신경이 많이 쓰고 있다. 이외에도 검색 결과페이지에는 구글의 정신이 그대로 담겨있다.


이에 비해 당신의 웹사이트는 어떠한가? 화려하기만 하지는 않는다, 수많은 이미지로 가득차 있지는 않는가? 콘텐츠보다 화려한 이미지와 동영상으로 가득차 있지는 않는지 자문해 보라.


당신의 웹사이트가 많은 사람들에게 그리고 검색엔진에게 사랑받기 위해서는 어떻게 하면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게 만들 수 있을까? 그것은 바로 키워드, 카피, 랜딩 페이지까지 섬세하게 살펴보아야한다. 이것을 다시 말하면 당신의 웹사이트에 접속할 경우 당신의 웹사이트의 이미지, 텍스트, 사이트흐름, 페이지전환, 사이트배치, 접속자의 시간대와 요일등을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의미이다. 그렇게 하면서 검색엔진최적화에 대한 관심이 쏟아오를 줄 모른다.


당신이 구글마케터가 되려면 먼저 마케팅하고자 하는 웹사이트에 대해 모든 것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어떤 툴로 만들었는지, 검색엔진이 좋아하는 구조인지을 살펴야 한다. 이를 위해 최종적으로 구글애널리스틱에도 자연스럽게 관심이 쏟아지게 될 것이다.


웹사이트을 테스트하면서 어디에 이미지를 배치하고 배치한 이미지를 클릭하면 랜딩페이지에 연결이 정상인지, 연결되었다면 그 페이지가 고객들이 구매할 수 밖에 없도록 만들었는지를 살펴볼 수 있어야 한다.  물론 어떤 툴을 사용하더라도 버그나 잠재적인 모든 것을 파악할 수 없을 수 있기 때문에 구글마케터는 지속적인 관심을 바탕으로 계속 테스트을 통해 그 결과을 살펴보아야 할 것이다.


구글마케터는 구글이 텍스트광고에서 사용했던 검증방식이나 학습방식을 광고형태에도 적용하고 있다는 사실은 알고 있을 것이다.  이를 바탕으로 변화되는 전략과 방향성을 찾아내는 것이 매우중요하다. 만약 당신의 기업이 구글마케터의 실력이 없다면 전문가들에게 의뢰해야 한다. 그러면서 그가 어떻게 하는지를 잘 살펴보면서 몸으로 익혀나가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