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마케팅10] 구글광고 효과가 있는가?

2016. 4. 7. 16:51구글강좌

[구글마케팅10] 구글광고 효과가 있는가?


구글의 애드워즈, 더블클릭, 구글웹로그 분석는 데이터을 분석하여 그 결과값을 보여준다.  그렇기 때문에 데이터의 결과값은 구글광고의 효과가 어떻게 되었는지를 알 수 있게 해 준다.


물론 데이터의 값이 잘못된 것처럼 보일 수 있을 때도 있겠지만 그것은 오차범위에 해당할 경우가 많다는 점을 이해한다면 검색결과가 제공하는 값은 거의 정확하다고 볼 수 있다. 


구글광고을 추적하기 위해서는  무수한 플랫폼이 존재한다. 구글이 제공하는 툴도 있고 켄슈, 애틀라스등과 같은 업체들이 제공하는 툴도 있다. 이외에도 광고를 추적하거나 다양한 추척 플랫폼들을 통합해 중앙집중식 측정을 가능케 하는 툴도 있다.  광고주가 구글광고을 하게 되면 누군가 광고를 클릭한 다음 행동을 하게 된다. 단순히 구경하고 가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어떤 사람들은 광고을 클릭한 후 고민하는 사람. 클릭한 후 구매을 바로 하는 사람들이 있다.  이처럼 광고주는 비용을 들어 광고하는 모든 내용이 효과을 얻기를 원한다.  그런 과정을 통해 광고후 어떻게 구매가 이루어지고 있는가에 대한 추적이 매우 중요하게 대두된다.


이해을 돕기 위해 구글 QR코드을 보자 QR코드을 만들고 코드을 통해 어떤 사람들이 어떤 단말기로 언제, 어디에서 접속했는지를 아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특히 접속한 타켓 페이지을 통해 특정 이미지나 텍스트을 클릭하여 전자결재까지 이루는 과정을 추적시스템을 달게 되면 그 과정을 파악하여 더 효과적인 광고을 할 수 있도록 만들 수 있다는 이야기이다.


결론적으로 구글광고는 효과가 있다. 그러나 광고을 넣기전에 반드시 알아야 할 것이 있다. 그것은 바로 홈페이지나 블로그에 대한 홍보에 대한 팁들이다.  구글광고시 당신의 기업의 홈페이지가 분명 노출될 것이다. 그런데 열심히 만든 홈페이지라고 하지만 당신의 회사의 도메인과 URL에 문제가 있다면 고민해 보아야 한다.


홈페이지와 블로그를 통해 당신의 회사와 URL 선택시 고려해야 할 것은 되도록 브랜드이름.com을 사용하라. 만약 누군가가 사용하고 있다면 새로운 브랜드명을 만들어야 한다. 인쇄물에 표시할 경우 첫글자만 대문자로 표시하거나 다른 색을 사용하여 눈에 뛰게 하라. 만약 브랜드가 없다고 해서 두문자어나 축약어, 숫자, 하이폰이나 슬래시를 넣지 않는 것이 좋다.  만약 인쇄물에 웹사이트 주소를 넣거나 URL 주소을 넣을 경우 너무 작게 표시되거나 보일락 말락 하게 된다면 사용자들은 이를 차지 위해 무단히 노력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