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11. 1. 11:27ㆍ구글강좌
컴퓨터, 노트북, 태블릿PC, 스마트폰에서 즐겨찾기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개인클라우컴퓨팅시대의 핵심기술은 동기화, 크롬동기화로 컴퓨터, 노트북, 태블릿PC, 스마트폰의 즐겨찾기 효과적으로 관리한다.
직장에서 집에서, 컴퓨터와 노트북에 설치되어 있는 즐겨찾기(북마크)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크롬브라우저을 통한 북마크관리가 중요하다. 구글에서 만든 크롬브라우저에는 북마크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는데 기존의 컴퓨터나 노트북에 있는 북마크를 추가하면 다른 곳의 컴퓨터에서도 동일한 북마크을 사용할 수 있어 업무에 매우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구글크롬브라우저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지메일계정만있으면 되고 지메일 계정으로 로그인하는 것만으로 크롬을 동기화할 수 있다. 크롬을 동기화하게 되면 개인 사용자들의 크롬 정보가 구글서버에 저장되기 때문에 언제든지 동일한 즐겨찾기을 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유용하다.
1. 크롬 브라우저로 동기화하기
크롬으로 동기화하기 위해서는 지메일 계정을 입력하고 로그인하면 된다. 지메일 계정을 가지고 있다는 전제하에 진행하도록 한다. 우측에 있는 크롬 관리 아이콘을 클릭하고 크롬 설정페이지에서 크롬에 로그인 버튼을 클릭한 후 구글계정으로 로그인한다. 아이디는 이메일주소이고 비밀번호는 자신의 지메일 패스워드이다.
2. 로그인이 완료되면 동기화설정 확인창이 나타나는데 모두 동기화합니다 버튼을 클릭한 후 북마크 및 환경설정 정보를 동기화한다. 동기화 설정을 자신이 원하는 방향대로 하고자 한다면 동기화 설정확인 창 좌측하단에 있는 고급을 클릭한 후 설정한다.
3. 크롬동기화를 해제하고 한다면 설정메뉴에서 구글계정연결해제 버튼을 클릭하면 동기화가 해제된다. 자신의 컴퓨터나 노트북의 경우에는 해제할 필요가 없겠지만 타인의 컴퓨터에서 일시적으로 사용하여 자신의 즐겨찾기를 확인하여 접속하고자 할 경우에는 필요한 옵션이므로 확인해 두어야 한다.
컴퓨터, 노트북, 태블릿PC, 스마트폰등에서 크롬브라우저를 사용해 보세요. 즐겨찾기(북마크)관리가 쉬워집니다.
'구글강좌'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크롬브라우저 200%활용] 크롬 애플리케이션 설치, 삭제, 일시중지하기 (1) | 2012.11.02 |
---|---|
크롬브라우저에 타 웹사이트 아이디와 비밀번호 저장하기 (0) | 2012.11.01 |
크롬 브라우저의 즐겨찾기(북마크)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2) | 2012.10.31 |
크롬브라우저에서 시작페이지 지정하기 (0) | 2012.10.31 |
크롬 브라우저로 파일다운로드 경로 설정과 실행 복사하기 (1) | 2012.10.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