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 문서나 전자서명하여 결재하기(헬로사인)

2013. 10. 15. 14:09구글강좌



문서파일을 전자서명을 넣어 결재하기(hellosign)



기업에서 처리되는 문서 중에 결재가 상사에게 결재를 받아야 하는 문서들이 있다. 이런 문서들은 대부분 오프라인으로 결재받아야 한다는 선입견이 있는데 헬로사인은 컴퓨터나 스마트기기로온 전자문서들을 온라인상에서 바로 결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사용방법은 구글 드라이브에서 헬로사인을 설치한 후 사용하거나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을 통해 스마트기기에서 설치후 사용할 수 있다.




1. 구글드라이브에 접속한다.


구글드라이브에 접속한후 만들기에서 연결할 앱 더보기를 클릭한 후 헬로사인을 검색한 후 설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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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헬로사인 실행하기


구글 드라이브에서 만들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내림메뉴에서 설치된 헬로사인 아이콘이 나타난다. 아이콘을 클릭하여 프로그램을 실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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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스마트기기에서 헬로사인을 설치한 후 문서을 불러온다.


안드로이드계열이나 애플계열의 단말기에서 헬로사인을 다운로드 후 설치한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스마트기기내에 있는 문서나 수신된 문서을 불러와 날짜, 이름, 서명등을 입력한 후 파일을 저장한 후 수신자(기안자)에게 메일로 보내어 처리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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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로사인외에 docusign등의 애플리케이션들이 있으며 사용자들이 충분히 검토한 후 사용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