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친구를 사귀느냐에 따라 인생이 달라집니다

2012. 3. 9. 20:34짧은글긴여운


어떤 친구를 사귀느냐에 따라 인생이 달라집니다


    비둘기 한 마리가 까마귀와 친구가 되었습니다. 얼마 후 비둘기는 너무도 그럴싸하게 “까욱까욱” 하고 울게 되었습니다. 비둘기의 모습을 보지 않고 울음소리만 들은 사람들은 모두가 까마귀라고 여길 정도였습니다. 
   
    부지런히 까마귀의 모든 것을 배운 비둘기는 이내 까마귀처럼 솜씨 좋게 도둑질하는 법도 배웠습니다. 도둑질의 명수라는 까마귀를 스승으로 두었으니 그에 못지 않은 제자가 나오는 것은 전혀 이상한 일이 아니었습니다.

    비둘기는 수많은 밀알들을 훔쳐먹기 시작했습니다. 밀알 뿐만 아니라 밭에 널려 있는 곡식들은 모두 그의 먹이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너무나 많이 훔쳐먹었기 때문에 마침내 농부들은 도둑질한 장본인을 잡기로 마음먹었습니다. 농부들의 교묘한 책략을 알지 못했던 비둘기는 결국 힘없이 그물에 걸리고 말았습니다. 비둘기를 잡은 농부는 비둘기를 맛있게 구워 식탁 위에 올리겠다고 말했습니다.

   비둘기는 자신의 처지를 한탄하며 용서를 빌었습니다. 그리고 자기가 “까욱까욱” 하며 울고 곡식을 도둑질하게 가르쳐 준 장본인은 못된 까마귀라고 말했습니다. 그러자 농부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런 핑계는 소용없어! 만일 네가 다른 비둘기들과 어울려 다녔거나 잠자코 집에 있었다면, 도둑놈이 되지도 않았을 테고 내 먹이도 되지 않았을 것이다. 하지만 넌 까마귀와 다니면서 까마귀의 나쁜 버릇을 배웠다. 그래서 오늘밤 너를 구워먹을 것이다. 나는 네 고기로 내가 잃은 밀알을 보충할 것이다.”

    나쁜 사람과 어울려 다니는 분별 없는 사람은 비참한 운명을 맞이합니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누군가와 만나 교제를 하고 깊은 관계를 맺어 갑니다. 우리는 그들을 친구라 부릅니다. 어떤 사람은 좋은 우정을 가진 친구를 사귀어 그들의 인생을 풍성하게 살아갑니다. 그러나 어떤 사람은 친구를 잘못 사귀어 그들의 인생 전체를 망가뜨리는 경우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