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완전정복2 0101] 정보 수집 관리 이렇게 하라

2013. 6. 7. 10:38구글강좌


[구글완전정복2 0101] 정보 수집 관리 이렇게 하라



  오늘날은 정보를 가진 자가 성공하는 시대를 넘어 정보를 관리하고 운영하며, 자신의 업무를 효과적으로 처리 운영하면서도 나아가 기업의 위기를 사전에 파악하고 분석할 줄 아는 스페셜리스트가 살아남는 시대이다. 이러한 시대에 정보를 수집, 관리, 운영, 전달 등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도구로서 지메일, RSS, 알리미, 구글링등이 있는데 이들 도구를 얼마나 잘 활용하느냐에 따라 스페셜리스트가 되거나 얼리어탭터가 되느냐가 결정되어 진다.



1. 전문분야의 정보를 신속정확하게 파악하기 위해 RSS피드를 활용한다.


2. 검색엔진에서 추천해 주는 최신 정보를 알리미로 확인한다.


3. 수집한 정보는 지메일의 Notes, 구글드라이브의 keep등에 보관한다.


4. 구글 검색엔진을 통해 원하는 정보를 신속, 정확하게 찾는다.


5. 지메일의 필터, 라벨, 앨리어스등을 통해 정보들을 효과적으로 처리한다.



  자료를 찾거나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하루 종일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들어다볼 필요가 없게 되었다. 필요한 정보는 RSS와 알리미를 통해 제공받으며 긴급하게 찾아야 할 자료의 경우 구글링을 통해 자료들을 검색하면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게 되었으며 찾은 정보들은 Gnotes, Keep등을 통해 스크랩하고 지메일을 통해 자료들을 공유할 수 있게 되었다.



본 포스트는 구글완전정복2의 내용으로 해당 이미지, 설명과 팁들이 생략된 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