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오디오 팟캐스트 17] 구글초보 사용자들이 많이 질문 5가지

2013. 2. 27. 09:54구글강좌


[구글오디오 팟캐스트 17] 구글초보 사용자들이 많이 질문 5가지

 

 






  구글 초보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질의하는 내용은 특별한 것보다 조금만 신경쓰면 해결할 수 있거나 아니면 AS업체나 구글유저들에게 질의하면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내용들이 대부분이지만 이것을 모아 포스팅을 하고자 한다.




1. 지메일 비번을 알려주세요.


  스마트폰을 구매한후 스마트폰을 잊어버린후 새로 구매한 후 스마트폰을 재설정시 이런 경우가 많이 발생하고 있으며 아니면 스마트폰 초기화후 재설정시 이런 경우가 많이 발생한다. 만약 정품구매후 이런 일이 발생하게 되면 앱정품을 재 구매해야 하는 일들이 있기 때문에 지메일 비번을 찾고자 하는 유저들이 많이 이외에도 이메일과 일정, 주소록회복을 위해 비번을 찾는 경우도 많다. 이런 경우 대부분 스마트폰 구매시 기존의 지메일 사용자가 아니기 때문에 단말기업체에서 셋팅시 임의로 지메일과 비번을 만드는 경우가 많다 이런 경우 반드시 단말기 판매업체에게 해당 메일과 비번을 메모지에 적어둘 것을 당부해야 하며 만약 구매한지 오래된 단말기라면 자신의 단말기에서 비번을 변경해야 한다.




2. 패턴을 찾을 수 없어요.


  스마트폰 사용자들중 비밀번호을 스마트폰을 잠구지 않고 패턴을 통해 폰을 잠가두는 사용자들이 많이 그런데 패턴을 잊어버렸거나 아이들이 패턴을 풀기위해 많이 시도한 경우 패턴이 열리지 않는 경우가 많다. 이런 경우 평일의 경우에는 가까운 as센터을 방문하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지만 주말의 경우에는 전화는 받을 수 있지만 걸수 없기 때문에 불편을 호소한다. 이럴때에는 단말기 회사에 접속하여 관련 패턴 해제프로그램을 설치하시면 해결할 수 있다. 그리고 해제하였다면 스마트폰에 지메일과 패턴해제 비밀번호을 등록하여 이런 일을 사전에 막을 수 있도록 조치을 처해 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3. 개인정보 삭제 어떻게 하나요.


  자신의 사진이나 개인정보들이 블로그나 홈페이지에 노출되어 곤혹스러워 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경우 대부분 사용자들은 구글코리아에 전화해서 삭제을 요청하지만 실질적으로 해결하지 못해 속을 태우는 경우을 많이 본다.  구글에서는 이런 경우 구글에서 제공하는 방법대로 처리할 것을 말하고 있지만 일반유저들은 이러한 처리에 대해 익숙하지 않고 나아가 용어에 대해서도 힘들어 한다.  그래서 구글코리아에 방문하여 처리을 요청하지만 쉽게 해결할 수 없는 경우가 많다.  개인정보을 삭제하려면 원본의 콘텐츠삭제와 저장된 페이지를 삭제하는 것이 이루어져야 하면 이러한 과정은 단순하지만 시간을 요하는 부분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사용자들의 개인정보관리에 신경을 쓰야 할 것으로 본다.

 



4. 스마트폰 동기화방법을 알려주세요 


  일반적으로 스마트폰 한 대의 경우에는 이런 질의을 하지 않는다. 대부분 스마트폰과 태블릿PC을 소유한 사용자들이 두 대 모두 동일한 내용의 메일, 일정, 주소록등을 관리하기 위해서 요청한다. 이런 경우 자신이 사용하는 지메일 주소와 비번만 넣어면 쉽게 동기화할 수 있다. 물론 동일한 기종의 단말기의 경우에는 쉽게 동기화할 수 있지만 단말기의 종류가 다르면 셋팅하는 방법이 다르므로 해당 단말기 업체에 문의하거나 구글완전정복도서(이동현저, 정보문화사)을 통해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




5. 구글코리아 고객센터 연락처을 알려주세요.


  고객센터연락처는 구글코리아홈페이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그런데 전화연결이 되지 않아 저에게 연락오는 분들이 있는데 저 또한 공식적인 연락처외에는 말씀드릴 수 없다. 저에게 연락오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주로 개인정보유출과 비밀번호을 찾거나 이메일주소을 찾기 위해 연락온다.  이런 경우 앞서 설명한 방법을 통해 해결할 것으로 권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