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폼으로에 이미지와 동영상 넣기(영어듣기, 수학, 국어, 과학, 지리등에 활용가능)

2013. 9. 30. 09:57구글강좌


구글폼으로에 이미지와 동영상 넣기(영어듣기, 수학, 국어, 과학, 지리등에 활용가능)



구글양식도구에 사진이나 동영상을 넣어 시험문제나 학습평가지를 만들 수 있다. 객관식, 단답형, 주관식, 서술식등의 문형에 사진과 동영상등을 넣어 문항을 만들 때 활용할 수 있다. 2번째 항목에서 이미지을 넣거나 동영상을 넣어서 문항을 만들어 활용가능하다.





설문하기 : http://goo.gl/pXudFu  / 설문결과 : http://goo.gl/AfopP4


설문결과 스프레드시트로 확인하기 : http://goo.gl/aabLpw




1. 구글드라이버 접속한 후 만들기을 선택한 후 내림메뉴에서 구글양식도구(구글폼)을 선택한다.







2. 메뉴에서 insert을 선택한 후 이미지를 선택한다.





3. 이미지 업로드 대화창에서 원하는 이미지르 선택한 후 업로드 한다.


이미지업로드방법으로는 구글드라이브, 구글플러스, 포토, url입력, 구글이미지검색에서 업로드할 사진을 선택한다.





4. 선택한 이미지 크기조절하기


업로드된 이미지는 양식에 맞게 이미지는 크기 조절한다.  이미지 조절후 이미지 타이틀과 그림위의 마우스을 올려놓으면 나타나는 hover 텍스트을 사용한다.






note : 설문결과 스프레드시트로 확인하기 : http://goo.gl/aabLpw


설문조자후 전체 결과값을 스프레드시트 파일로 확인하여 설문결과을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을 넣을 경우 학교에서 수학문제, 지도, 과학문제등에 활용할 수 있으며, 동영상이나 음원을 넣을 경우 시사, 음악, 영어듣기시험등에도 활용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