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스프레드시트로 사진이나 이미지 넣기

2013. 9. 30. 11:10구글강좌



구글스프레드시트로 사진이나 이미지 넣기



구글스프레드시트에 웹서핑한 이미지나 자신의 이미지를 넣어 문서를 작성할 수 있다. 국내 기업에서 워드만큼이나 많이 사용하는 도구가 바로 엑셀이고 이러한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구글의 스프레드시트이다. 스프레드시트에 이미지를 넣는 방법에 대해 살펴본다.



1. 구글 스프레드시트 파일을 연다.





2. 시험지에 사용할 이미지를 넣는다.


menu을 선택한 후 insert에서 image을 선택하여 이미지를 삽입할 수 있다. 주목해야 할 것은 웹링크형식만 지원하기 때문에 사전에 필요한 이미지는 구글드라이브나 구글블로그스팟, 사이트도구등에 업로드후 이미지 경로을 파악한 후 이미지를 붙혀넣는다.


삽입메뉴에서 그림을 클릭한다.


팝업창이 뜨면 우측에 이미지 아미콘을 클릭한다.




이미지 삽입은 구글드라이브, 내앨범, 업로드외에 검색을 통해 사진을 검색한 후 업로드할 수 있다.  자신이 필요한 이미지를 선택한 후 업로드로 한 후 저장한다.


 


저장후 닫기를 클릭하면 스프레드시트에 나타난다.


 





3. 스프레드시트파일을 저장한다.


좌측 상단에 파일이름을 입력한 후 저장한다.  저장이름은 스프레드시트파일로 설문조사만들기로 하였다.





4. 해당 파일의 공유여부를 공개롤 설정한다.


공개설정을 위해 우측 상단에 공유아이콘을 클릭한  공개 방식은 웹에 공개로 선택한 후 저장한다. 이렇게 하면 공개된 경로을 통해 들어온 많은 사람들이 해당 문서를 수정하거나 편집할 수 있다.




5. 공개된 웹주소를 복사한다.


공개된 웹주소를 복사한 후 인터넷창에서 실행한다. 그러면 작성된 스프레드시트안에 입력한 이미지가 나타난다. 이미지가 나오는 문서의 경로을 복사하여 자신의 블로그나 홈페이지, 소셜네트워크을 통해 공개하거나 메일로 공개하여 협업이 가능한 문서로 만들 수 있다.


복사한 웹주소 샘플 :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ccc?key=0AmedVmBjbHobdGVEY0FGT25WVUE3SmRwbmNCVlphRmc&usp=shar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