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드라이브] 문서의 머리글(바닥글)넣기와 각주넣기

2012. 12. 5. 15:14구글강좌

[구글드라이브] 문서의 머리글(바닥글)넣기와 각주넣기



  레포트을 작성하다보면 작성중인 문서에 각주을 넣어 해당 글을 출처나 근거을 넣어야 할 경우가 있다. 이런 경우 구글문서도구에서는 각주을 넣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문서가 완성되고 나면 해당 문서에 머리글과 바닥글을 넣어 해당문서의 출처나 관련글의 주제을 나타내고자 할 경우에 사용할 수 있다.



1. 머리글과 바닥글


머리글과 바닥글은 사용자의 취양이나 관련 기관에서 요구하는 양식에 의해 작성할 수 있다.  예를들면 기업체명, 작성자, 주제(소주제)등을 넣을 경우에 사용되며 바닥글의 경에는 페이지수와 중복되지 않도록 하면 된다. 머리글과 바닥글을 넣는 방법은 삽입메뉴에서 머리글과 바닥글을 선택하여 입력할 수 있다. 머리글과 바닥글은 페이지가 증가하면 자동적으로 머리글과 바닥글이 추가된다. 삽입에서 머리글을 선택한 후 구글러라는 머리글을 입력하였다.









2. 각주넣기


레포트나 소논문등에 반드시 들어가야 할 것중에 하나가 있다면 바로 각주이다. 구글문서도구에서는 해당글에 대해 각주을 삽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각주는 삽입에서 각주를 선택하거나 단축키을 통해 가능하다.  아래의 첨자옆에 붉은 색으로 된 것이 각주이며 해당 문서의 하단에 숫자와 함께 설명이 나와있다.






해당 구글문서도구 문서 -

https://docs.google.com/document/d/1d1A0ldEVfWcP1fdMAlMCfVfWFUekbXiTr3tYb1lGKYA/ed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