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그플러그을 통해 개인용 클라우드 만들기(다수의 외장하드연결하기)

2013. 3. 15. 16:07교육



포그플러그을 통해 개인용 클라우드 만들기(다수의 외장하드연결하기)



  다음클라우드, N드라이브, 구글드라이브을 통해 개인용자료들을 업로드하거나 다운로드할 수 있다.  물론 용량제한과 다운로드속도의 제한이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회원가입과 로그인만 하면 누구든지 개인자료들을 클라우드화시키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많은 유저들이 사용중에 있다. 그러나 기업의 경우나 개인자료들이 외부서버에 업로드하는 것에 대해 불안을 느끼는 유저라면 포그플러그을 사용하는 것을 권한다. 포그플러그는 자신이 보유한 외장하들을 포그플러그에 연결하여 클라우드화시키주는 역할을 감당한다.  다운로드속도나 업로드 속도는 통신사에 영향을 받으며 읽고 쓰기속도도 외장하드디스크의 영향을 받는다. 그러나 기존의 외장하드디스크을 그대로 사용하여 개인용자료들을 클라우드화 하거나 기업이나 단체들의 자료들을 클라우드화 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만약 기업사용자라면 포그플러그을 통해 클라우드에 대한 경험을 추천한다. 기업내의 자료들을 외부로 유출하지 않고 서버을 사무실에 둘수 있고 전기요금이나 유지관리 비용이 거의 들지 않는다는 점이 매우 매력적이라고 할 수 있다. 백업이나 안전적인 클라우드을 원할 경우에는 포그플러그보다 NAS장비을 권한다.


  오늘은 개인용 사용자들이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외장하드디스크을 통해 클라우드화할 수 있도록 돕는데 포커스을 맞추고 있다.


  포그플러그장비을 구입하고 포그플러그장비에 인터넷과 외장하드디스크만 연결하면 바로 개인클라우드서비스을 활용할 수 있다. 50기기, 40기기만으로 충분하지 않다는 유저라면 지금 바로 도전해 볼만하다.




1. 포그플러그홈페이지에 접속하기


https://pogoplug.com/ko/






2. 포그플러그에 로그인한다.




3.  하단에 있는 기기활성화을 클릭한다.





4. 공유기에 포그플러그을 연결한다. 


  화면 표시대로 연결한 후 다음을 클릭한다.







5. 포그플러그에 전원을 연결한다.


전원을 연결하면 녹색등이 깜박이다. 녹색등으로 표시된다. 녹색불이 들어오지 않으면 지시대로 진행합니다.





6. 인터넷 연결을 확인합니다.


  포그플러그 찾기가 시작됩니다.




7. 고유식별번호을 넣으면 됩니다.


고유식별번호는 포그플러그 하단에 있는 숫자입니다.




다음을 클릭하면 축하합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온후 하드디스크을 연결하라는 메시지가 나온다.






8. 하드디스크을 연결합니다.


sd메모리, usb외장하드을 연결합니다. 연결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다음을 클릭하면 하드디스크가 등록됩니다. 등록후 로그인합니다. 로그인 하면 포그플러그에 해당 드라이브가 셋팅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작동하면 내컴퓨터에 포그플러그 드라이브가 생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