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을 위한 협업도구 Trello – 해야할일, 진행중인일, 완료된 일을 한 눈에 확인한다.

2013. 3. 19. 10:42교육

중소기업을 위한 협업도구 Trello – 해야할일, 진행중인일, 완료된 일을 한 눈에 확인한다.



   중소기업이나 소규모기업들의 프로젝트 업무 처리을 위한 온라인 툴로서 트렐로가 있다. 틀렐로는 업무능력 향상과 실시간 온라인 협업을 위한 툴로 유명하다.  이 툴을 사용하면 일정관리, 진척률, 업무분담, 직원간의 업무협업이 가능하다. 특히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함께 스마트폰에서도 실시간 싱크가 가능하다는 점과 함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강점을 지닌다.




1. 트렐로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크롬브라우저에서 Trello.com 으로 접속한다.




2. 회원가입한다.


  회원가입은 트렐로에 가입하거나 지메일로 가입할 수 있다.  지메일과 구글의 다양한 서비스을 사용하기 위해 구글계정으로 가입한다.




3.  보드을 생성한다. 


  To Do, Doing , Done등으로 사용목적에 맞게 추가하거나 변경할 수 있다.





  (1) 보드생성한다.



  (2) 타이틀에 스토리텔링 프리젠테이션이라고 입력하고 생성(create)을 클릭하면 해야할일, 진행중인일, 완료된일이 표시된다.





4. 협업할  멤버을 추가한다


  멤버추가는 이메일을 통하여 초청한다. 메일 전달받으면 개인별로 트렐로에 가입한다. 가능하면 지메일로 가입하도록 권한다.



  멤버을 추가하려면 이메일을 넣고 발송하면 되며 초대받은 사람은 해당 메일을 열어 수락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5. 보드하위 카드을 추가한다.


  태스크라벨을 추가하면 체크리스트, 해야할일날짜설정, 멤버확인등을 통하여 일정과 업무처리현황등을 관리할 수 있다.





6. 라벨생성한다.


  업무의 중요도에 따라 라벨을 생성하거나 우선순위, 일의 성격에 따른 카테고리설정(색상화)한다.





7. 드래그(Drag)을 통해 업무진행단계을 변경한다.





8. 작성한 프로젝트파일 인쇄하기


  프로젝트 파일파일을 인쇄하거나 공유가 가능하다. 공유시에는 반드시 사파리, 크롬브라우저가 사전에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 만약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설치하면 프로젝트파일을 확인할 수 있다.( https://trello.com/b/EAdIVOc7 )






9. 기존의 업무외에 추가될 경우에는 리스트 추가을 통해 진행한다.










  트롤러 프로그램은 기업내의 업무진행사항(해야할일, 진행중인일, 완료된 일)들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구글계정만 가지면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컴퓨터에서 작성한 후 스마트폰에서 확인하거나 수정도 가능하다. 

 

https://trello.com/b/EAdIVOc7 링크을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