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색구글검색02] 사람이름과 전화번호로 사람찾기

2012. 12. 18. 09:17구글강좌


[이색구글검색02] 사람이름과 전화번호로 사람찾기




    구글을 통해 어떤 특정인을 찾을 수 있다. 일명 구글링이라고 하는데 이것을 통해 어떤 사람의 이름, 전화번호만을 가지고 찾는 것은 기존의 일반 웹검색과 다른 기술을 사용한다.  구글은 방대한 데이터베이스의 한 부분인 구글 전화번호부라는 곳에 미국의 수백만 가구의 목록을 저장해 두었다.  이 전화번호부는 특수한 검색어 변수를 입력하면 검색가능해 진다.  물론 이 정보는 최신의 것은 아니지만 어느 정보 찾고자 하는 사람의 이름과 연락처만으로 정보을 검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단 여기서도 구글에서 공개된 이름만 표시해 주기 때문에 개인사용자들이 공개를 거부할 경우에는 외부에 노출되지 않을 수 도 있다. 




1. 전화번호로 검색하기


  전화번호부에서 검색하려면 검색연산자인 phonebook이라는 연산자를 입력하고 뒤에 사람이름을 입력한다. 이렇게 입력하면 엄청난 사람들이 나타나기 때문에 옵션(추가검색어)을 넣으면 좀더 세부적으로 찾을 수 있다.  예들들면 이름, 성, 도시, 우편번호등이 이예 해당한다.  찾은 정보를 구글지도와 연결하면 주소지를 지도에서 확인할 수 있다.



2. 전화번호 검색방법


  이름(이니셜), 성, 도시, 주, 우편번호등을 각각 필요에 따라 넣어서 입력한다. 

이름(이니셜), 도시을 가지고 이동현원장을 검색하려면 동현, 서울로 입력하면 된다. 그런데 국내에서는 이렇게 검색하면 제대로 검색하기 힘들다. 이 서비스가 미국기반의 데이터베이스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이다. 만약 미국에 있는 donghyun, lee, seattle에 거주하는 사람을 찾는다고 가정한다면 찾을 수 있다. (phonebook: donghyn. lee. seattle)


  물론 검색연산자 없이도 사람을 찾을 수 있다.  단순히 검색창에 이름과 정보만을 넣어서도 그래도 정확하고 빠른 검색을 위해 사용하는 것은 좋을 것 같다.




3. 전화번호로 사람찾기


  구글 전화번호부에 등록된 이름, 주소, 전화번호가 저장되어 있으면 구글검색엔진을 통해 찾을 수 있다.  구글은 자신의 전화번호을 입력하면 이 전화번호가 누구의 것인지 알려준다.  전화번호로 이름을 검색하면 지역번호를 포함하여 전체 전화번호을 넣고 검색창에 입력하고 엔터를 치면(검색버튼)을 결과값이 나온다. 





4. 자신의 전화번호노출을 막으려면


  만약 나의 전화번호를 공개하지 않으려면 구글데이터베이스에서 전화번호 정보를 삭제해야 한다.  아래의 웹주소를 링크하여 해당페이지에 들어가 입력하면 된다.



http://google.com/help/pbremoval.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