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에서 스마트폰을 콘트롤 하기(삼성 안드로이드폰과 모비즌)

2013. 3. 27. 16:25교육


컴퓨터에서 스마트폰을 콘트롤 하기(삼성 안드로이드폰과 모비즌)



  컴퓨터을 통해 스마트폰을 코트롤 할 수 있다. 콘트롤 하는 방법으로는 USB로 연결하거나 와이파이와 3G(4G)로 연결할 수 있다. 와이파이의 경우에는 동일한 네트워크안에서 해야 하므로 공유기와 연결해야 한다면 3G나 4G의 경우에는 바로 컴퓨터와 스마트폰과 연결이 가능하다.


  컴퓨터에서 스마트폰을 콘트롤 하기 전에 사전에 해야 할 일은 다음과 같다. 스마트폰 환경설정에서 개발자 옵션을 선택한 후 usb 디버깅(모드)을 체크한다.



  안드로이드용 스마트폰 앱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rsupport.mvagent&hl=ko





  컴퓨터용 프로그램(모비즌) : http://www.mobizen.com/ko/








1. USB을 통한 방법




  (1) 스마트폰에서 구글플레이스토이에서 모비즌 어플을 검색한 후 설치한 후 실행한다.




  (2) 모비즌에 등록할 이메일을 선택하고 사용할 암호를 입력한다.(중요, 메모할 것)







  (3) 모비즌 홈페이지에서 모비즌용 PC용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은 후 설치한다.  USB을 통해 연결해야 하므로 반드시 스마트폰 제조사의 드라이버을 설정해야 한다.


   삼성전자 http://www.samsung.com/sec/support/pcApplication/KIES/#none


   드라이버 : http://www.samsung.com/sec/support/pcApplication/KIES/#none



  (4) USB케이블로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연결한다.


  (5) 컴퓨터에 설치된 모비즌을 실행하고 등록한 이메일과 암호을 입력한다. 이메일과 암호을 입력하면 바로 컴퓨터에서 스마트폰을 제어할 수 있다.






2. 와이파이을 통한 방법


  와이파이을 통한 방법은 앞서 설명한 방법중에 (1)에서 (3)까지는 동일하다.


  (1) 스마트폰의 무선 네트워크를 컴퓨터와 동일한 무선 네트워크로 연결한다.



  (2) 컴퓨터에 설치된 모비즌을 실행하고 등록한 이메일과 암호을 입력한다. 이메일과 암호을 입력하면 바로 컴퓨터에서 스마트폰을 제어할 수 있다.




3. 스마트폰으로 제어하기


   스마트폰으로 제어하는 방법은 프로그램만 설치하고 이메일과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자동으로 제어할 수 있다.


  




  컴퓨터로 스마트기기을 콘트롤하여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촬영시 찰깍하는 소리가 나며 촬영시 컴퓨터에서는 동영상이 나오지 않는다. 동영상가속기를 설치하지 않아서인지 아니면 다른 이유인지에 대해 파악하지 않았다.